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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24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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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해외 LCC(Low Cost Carrier)의
국내 진출에 대한
제주航空(항공) 의 marketing 대응 strategy
`목차`
Ⅰ. 서론
1. 해외 LCC(Low Cost Carrier) 시장의 등장과 의의
2. 제주航空(항공) 선정 이유
Ⅱ. 본론
1. 제주航空(항공) 의 기업 analysis
1) 등장
2) 실패
3) 최근의 성공
2. 국내 LCC 시장의 environment change(변화) - 해외 LCC의 국내 진출을 중심으로
1) 한국에 진출한 해외 LCC
2) 해외 LCC의 진입 strategy
3. 대응strategy
1) 제휴를 통한 노선 다각화(연쇄 운송 협정, 편명 공유)
2) 한류 연계 상품 개발
Ⅲ. 結論
1. 요약 및 시사점
2. 느낀 점
Ⅳ. Reference List
Ⅰ. 서론
1. 해외 LCC 시장의 등장과 의의
LCC(Low Cost Carrier: 저가/저비용航空(항공) )은 기존 운임에 50~60% 정도의 저가 운임을 核心(핵심) strategy으로 하며, 예약, 발권, 탑승, 수하물, 기내 서비스 등 모든 업무에서 줄일 수 있는 비용을 모두 최소화하는 ‘Cost escapability strategy’을 통해 전체 航空(항공) 료를 낮춤으로써, 대형 航空(항공) 사들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航空(항공) 사 혹은 航空(항공) 운송 사업을 통칭한다. 국제航空(항공) 수송협회(IATA)에 따르면 유럽의 대표적인 LCC인 라이언에어가 2xxx년 기준 국제선 탑승객 숫자가 7120만 명이라고 발표했는데, 이는 4460만 명으로 2위를 차지한 FSC(Full Service Carrier: 일반…(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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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LCC는 航空(항공) 자유화협정을 일찍부터 처음 한 유럽과 북미 지역의 航空(항공) 사가 그 시초가 되었다. 1967년 미국의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Southwest Airlines)이 LCC의 시초로 등장한 이후, 점차 LCC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성장하였으며, 2008년 기준으로 전 세계적으로 약 300여 개의 LCC 航空(항공) 사가 운항을 하고 있따 특히 유럽에서는 LCC 航空(항공) 사의 시장 점유율이 전체 航空(항공) 의 시장의 40%를 넘어선지 오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