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방통대) 전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3 13:04
본문
그러나 다중지능…(skip)
Download : [방통대 전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hwp( 98 )
다.
<목 차>
Ⅰ. 서론
Ⅱ.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1. 다중지능theory(이론)의 concept(개념)
1)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2) 다중지능theory(이론)의 배경
2. 가드너가 제시한 8가지 지능
1) 지능의 구별 기준
2) 가드너의 8가지 지능
3. 다중지능theory(이론)의 특징과 비판
1) theory(이론)의 특징
2) theory(이론)의 비판
4.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5. 학교교육에 적용
Ⅲ.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
1. 도덕성과 도덕성 발달theory(이론)
1) 도덕성의 concept(개념)
2) 도덕성 발달 theory(이론)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
1) 도덕성 발달
2) 도덕성 발달 단계
(1) 인습이전 수준
(2) 인습 수준
(3) 인습이후 수준
3) 콜버그 theory(이론)의 검증
3. 콜버그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의 특징과 비판
1) theory(이론)의 특징
2) theory(이론)의 비판
4. 콜버그 도덕성 발달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5. 도덕교육에 적용
Ⅳ. 결론
<출처>
Ⅱ.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1. 다중지능theory(이론)의 concept(개념)
1)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다중지능(Multiple Intelligence·MI)은 미국 하버드대 하워드 가드너 교수가 만든 theory(이론)이다. 다중지능 theory(이론)을 활용하면 기존의 지능지수로는 알 수 없는 다양한 능력을 인정해 아이들의 特性(특성)을 이해하고 계발하도록 도울 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다아 예를 들어 발표는 잘 못하지만 어려운 수학 문제는 척척 푸는 아이나, 축구나 야구 등 신체를 움직이는 활동은 잘하지만 노래나 악기를 다루는 데는 다른 아이들에 비해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있다아 예전에는 IQ에 따라 아이의 지능을 한 가지로만 판단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통대%20전학과%204학년%20교육심리학%20공통]%201%20가드너의%20다중지능이론을%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202%20콜버그의%20도덕성%20발달이론을%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A0%84%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1%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7%B8%20%EA%B5%90%EC%9C%A1%EC%A0%81%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202%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7%B8%20%EA%B5%90%EC%9C%A1%EC%A0%81%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1.gif)
![[방통대%20전학과%204학년%20교육심리학%20공통]%201%20가드너의%20다중지능이론을%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202%20콜버그의%20도덕성%20발달이론을%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A0%84%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1%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7%B8%20%EA%B5%90%EC%9C%A1%EC%A0%81%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202%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7%B8%20%EA%B5%90%EC%9C%A1%EC%A0%81%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2.gif)
![[방통대%20전학과%204학년%20교육심리학%20공통]%201%20가드너의%20다중지능이론을%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202%20콜버그의%20도덕성%20발달이론을%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A0%84%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1%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7%B8%20%EA%B5%90%EC%9C%A1%EC%A0%81%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202%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7%B8%20%EA%B5%90%EC%9C%A1%EC%A0%81%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3.gif)
![[방통대%20전학과%204학년%20교육심리학%20공통]%201%20가드너의%20다중지능이론을%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202%20콜버그의%20도덕성%20발달이론을%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A0%84%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1%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7%B8%20%EA%B5%90%EC%9C%A1%EC%A0%81%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202%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7%B8%20%EA%B5%90%EC%9C%A1%EC%A0%81%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4.gif)
![[방통대%20전학과%204학년%20교육심리학%20공통]%201%20가드너의%20다중지능이론을%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202%20콜버그의%20도덕성%20발달이론을%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A0%84%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1%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7%B8%20%EA%B5%90%EC%9C%A1%EC%A0%81%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202%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7%B8%20%EA%B5%90%EC%9C%A1%EC%A0%81%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5.gif)
![[방통대%20전학과%204학년%20교육심리학%20공통]%201%20가드너의%20다중지능이론을%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202%20콜버그의%20도덕성%20발달이론을%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B0%A9%ED%86%B5%EB%8C%80%20%EC%A0%84%ED%95%99%EA%B3%BC%204%ED%95%99%EB%85%84%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1%20%EA%B0%80%EB%93%9C%EB%84%88%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7%B8%20%EA%B5%90%EC%9C%A1%EC%A0%81%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202%20%EC%BD%9C%EB%B2%84%EA%B7%B8%EC%9D%98%20%EB%8F%84%EB%8D%95%EC%84%B1%20%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20%EC%84%A4%EB%AA%85%ED%95%98%EA%B3%A0,%20%EA%B7%B8%20%EA%B5%90%EC%9C%A1%EC%A0%81%20%EC%8B%9C%EC%82%AC%EC%A0%90%EC%9D%84%20%EB%85%BC%ED%95%98%EC%8B%9C%EC%98%A4_hwp_06.gif)
설명
[放通大(방통대)전학과4학년교육심리학공통]1.가드너의다중지능theory 을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을논하라.2.콜버그의도덕성발달theory 을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을논하라.
여러 가지 reference(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기타,방송통신
[放通大(방통대) 전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순서
[放通大(방통대) 전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에 대한 放通大(방통대) project입니다.[방통대전학과4학년교육심리학공통]1.가드너의다중지능이론을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을논하시오.2.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을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을논하시오. , [방통대 전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기타방송통신 ,
방송통신/기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각 지능은 두뇌의 각각 다른 영역을 차지하며 동등하고 독립적으로 작용하면서도 상호보완 작용을 하면서 인간의 사고와 행동을 결정짓는다.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인간의 지능이 한 가지가 아닌 여러 가지로 이뤄져 있다는 theory(이론)으로, 기존 지능지수(IQ)의 허점을 보완하기 위해 만들었다. 그는 인간의 지능이 언어·논리수학·음악·공간·신체운동·인간친화·자기성찰·자연친화 지능 등 모두 8가지로 구성돼 있다고 주장한다.
[방통대 전학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