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신 제품 마케팅 성공事例]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의 마케팅 성공事例와 나아갈 방향 제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9 21:00
본문
Download : [신제품 마케팅 성공사례]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나아갈 방향 제언.ppt
무(無)`에서 `유(有) 틈새시장 공략 김치 냉장고 딤채는 땅 속에 묻은 김장 김치 맛을 재현한다는 아이디어 하나로 새로운 틈새시장을 창조 김치냉장고 딤채는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한 대표상품 아파트 거주culture와 주부의 가사노동 탈피 욕구, 가정 내 주부의 의사결정권 향상 등 사회culture적 환경의 變化(변화)를 포착한 소비자 Need를 충족시킨 제품 SWOT 분석 - 틈새시장 공략- 소비자 동향시장 선도자적 위치- 주택공급 증가에 따른 가능성- 생활 방식의 變化(변화) S W O T - 높은 기술력 - 소비자의 need 충족 - 높은 가격 - 가전제품으로서 브랜드 인지도 전무 - 종합 가전 회사로서의 경험 전무 - 경쟁자의 증가 초기 시장 상황 變化(변화)하는 시장 상황 만도공조는 대기업도, 가전제품으로 이름이 알려진 기업도 아니었기 때문에 시장개척에 어려움이 많았다 만도는 기존에 없던 제품을 만들어 새로 시장을 형성한 것은 물론 가전시장에 김치냉장고 돌풍을 일으켰다 95년 만도가 김치 냉장고를 개발했을 때에는 경쟁자가 전무한 새로운 시장이었으나 현재는 상황이 많이 달라졌다 현재 시장 상황 變化(변화)하는 시장 상황 이름조차 없었던 김치냉장고 시장이 90만대 6천 억 원 규모로 ...
신 제품 마케팅 성공사례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나아갈 방향 제언
순서
[신 제품 마케팅 성공事例]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의 마케팅 성공事例와 나아갈 방향 제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Download : [신제품 마케팅 성공사례]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나아갈 방향 제언.ppt( 84 )
신제품 개발 성공事例 위니아 딤채 contents 1 제품intro 3 시장...
![[신제품 마케팅 성공사례]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나아갈 방향 제언-9129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8B%A0%EC%A0%9C%ED%92%88%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5D%20%EC%9C%84%EB%8B%88%EC%95%84%20%E2%80%9C%EB%94%A4%EC%B1%84%E2%80%9D%20%EA%B9%80%EC%B9%98%EB%83%89%EC%9E%A5%EA%B3%A0%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EC%99%80%20%EB%82%98%EC%95%84%EA%B0%88%20%EB%B0%A9%ED%96%A5%20%EC%A0%9C%EC%96%B8-9129_01_.gif)
![[신제품 마케팅 성공사례]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나아갈 방향 제언-9129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8B%A0%EC%A0%9C%ED%92%88%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5D%20%EC%9C%84%EB%8B%88%EC%95%84%20%E2%80%9C%EB%94%A4%EC%B1%84%E2%80%9D%20%EA%B9%80%EC%B9%98%EB%83%89%EC%9E%A5%EA%B3%A0%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EC%99%80%20%EB%82%98%EC%95%84%EA%B0%88%20%EB%B0%A9%ED%96%A5%20%EC%A0%9C%EC%96%B8-9129_02_.gif)
![[신제품 마케팅 성공사례]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나아갈 방향 제언-9129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8B%A0%EC%A0%9C%ED%92%88%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5D%20%EC%9C%84%EB%8B%88%EC%95%84%20%E2%80%9C%EB%94%A4%EC%B1%84%E2%80%9D%20%EA%B9%80%EC%B9%98%EB%83%89%EC%9E%A5%EA%B3%A0%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EC%99%80%20%EB%82%98%EC%95%84%EA%B0%88%20%EB%B0%A9%ED%96%A5%20%EC%A0%9C%EC%96%B8-9129_03_.gif)
![[신제품 마케팅 성공사례]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나아갈 방향 제언-9129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8B%A0%EC%A0%9C%ED%92%88%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5D%20%EC%9C%84%EB%8B%88%EC%95%84%20%E2%80%9C%EB%94%A4%EC%B1%84%E2%80%9D%20%EA%B9%80%EC%B9%98%EB%83%89%EC%9E%A5%EA%B3%A0%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EC%99%80%20%EB%82%98%EC%95%84%EA%B0%88%20%EB%B0%A9%ED%96%A5%20%EC%A0%9C%EC%96%B8-9129_04_.gif)
![[신제품 마케팅 성공사례] 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나아갈 방향 제언-9129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0/%5B%EC%8B%A0%EC%A0%9C%ED%92%88%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5D%20%EC%9C%84%EB%8B%88%EC%95%84%20%E2%80%9C%EB%94%A4%EC%B1%84%E2%80%9D%20%EA%B9%80%EC%B9%98%EB%83%89%EC%9E%A5%EA%B3%A0%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84%B1%EA%B3%B5%EC%82%AC%EB%A1%80%EC%99%80%20%EB%82%98%EC%95%84%EA%B0%88%20%EB%B0%A9%ED%96%A5%20%EC%A0%9C%EC%96%B8-9129_05_.gif)
설명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 위니아 딤채 contents 1 제품소개 3 시장...
신제품 개발 성공事例(사례) 위니아 딤채 contents 1 제품introduce 3 시장상황 2 SWOT분석 4 성공요인 conclusion 5 제품introduce 딤채란 조선 중종 때 불리워진 김치의 고어(古語) 당시 중소기업에 불과했던 위니아 만도가 1995년 세계최초로 만든 김치냉장고의 이름 위니아 딤채 제품introduce 딤채의 탄생 배경 주거culture의 서구화로 인해 저장소가 사라져버린 김치 프랑스의 와인냉장고, 일본의 생선냉장고 경우와 달리 김치의 저장culture가 자리잡지 못한 점에 주목한 위니아 만도1991년 김치냉장고 개발에 착수하게 되었고 땅 속 숙성 김치의 맛 재현을 목적으로 연구한 결과 세계최초의 김치냉장고가 탄생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