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marketing ,막걸리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1 04:56
본문
Download :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분석.hwp
때문에 프랑스에서는 현재 지역별로 다양한 와인이 생산되어 수평적 다양성이 담보되고 있을 뿐 아니라 수직적으로도 테이블와인에서 최고급 와인까지의 다양성이 구비되어 있다
그러나 막걸리의 경우 서민의 술이었으나…(skip)
다. 때문에 오랜 역사(歷史)의 흐름 속에 프랑스와인은 자체적으로 다양하게 분화하였다.
그런데 과연 막걸리는 와인처럼 고급文化(culture) 화 될 기반을 가지고 있는가 이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막걸리와 와인이 가지고 있는 역사(歷史)적 property(특성)의 비교가 우선되어야 한다.
프랑스 와인의 경우 오래 전부터 프랑스인들이 일상적으로 마셔왔던 술로 일상적인 대중文化(culture) 의 기반을 갖춘 채로 성장하였다. government 의 이와 같은 활발한 지원은 고무적인 일이다.
현 government 가 주도하는 막걸리 붐의 목표(goal)에는 프랑스 와인이 있다 흔히 사람들이 프랑스 하면 와인을 떠올리는 것처럼 한국 하면 막걸리를 바로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government 의 의도이다. 즉 생산자의 브랜드화, 빈티지, 마리아쥬 개발 등의 시도로 막걸리에 대한 보다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려고 하고 있는 것이다.
세계화,늪,빠진,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경영경제,레포트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marketing ,막걸리분석
레포트/경영경제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분석 ,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세계화 늪 빠진 막걸리 막걸리경쟁 막걸리살리기 막걸리마케팅 막걸리
Download :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분석.hwp( 80 )
설명
순서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marketing ,막걸리분석






방송원론 기말 프로젝트
0. title(제목)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
1. 기획 의도
- government 의 산업화 정책 하의 막걸리 열풍 비판
- 막걸리를 유망 상품으로 취급하며 시장에 뛰어드는 기업들의 행보 introduce
- 상품이 아닌 文化(culture) 로서의 술
- 풀뿌리 文化(culture) 인 술의 property(특성)을 introduce
- 막걸리의 文化(culture) 적 토대를 배양할 measure(방안) 제시
최근 문광부의 주도 하에 막걸리를 세계화하려는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다 government 는 주세 50% 인하, 품질인증 시 등급우대, 시설자금 우선지원, 원산지 표시제 실시, 그리고 판로 개척 및 컨설팅 지원 등으로 막걸리 지원 사업을 강화하여 막걸리를 수출상품이자 文化(culture) 상품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차대전을 거치면서도 프랑스 내에서 와인 文化(culture) 는 전통으로 유지되어 왔다. 또한 긴 시간동안 자연스럽게 지역별 와인에 대한 비교가 이루어졌고, 거기서 우위를 가지는 소수가 고급文化(culture) 로 정착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