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마케팅과 매체별 事例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5 05:21
본문
Download : PPL마케팅과 매체별 사례 분석.doc
드라마나 영화 속 PPL이 간접광고로서 급부상하고 있는 것은 관객이 자신도 모르게 광고 메시지를 접하며, 그것을 광고가 아닌 사실로 받아들이기에 그 effect는 더 클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현재 드라마는 PPL을 “간접광고”로 규정하여 규제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PPL을 통한 광고가 자주 등장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서 론
Ⅰ. PPLmarketing 이란......
본 론
Ⅱ. PPL에 대하여......
1.PPL의 origin
2.PPLmarketing 의 effect
3.PPLmarketing 의 분야별 property(특성)
III. 事例(사례)연구
IV. PPL의 부정적 측면과 실패事例(사례)
1.PPL의 drawback(걸점)
2. 실패事例(사례)
결 론
Ⅳ. 마무리하는 이야기
PPL이란 영화에 기업의 상품, 브랜드 서비스 등을 등장시켜 소비자의 위치에 있는 시청자나 관객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인식시킴으로써 광고effect를 노리는 marketing 기법을 말하는 것으로, 최근의 “광고의 홍수” 속에서 광고에 식상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발생하는 zapping 현상에 대응하여 새로운 광고effect를 노리는 광고기법이다.
시간이 갈수록 빠르게 alteration(변화) 되고 있는 소비자 트랜드에 맞추어 광고 역시 그 생명주기가 짧아지고 있고 동일제품 시장 내의 경쟁기업 수가 늘어감에 따라 타 기업에 비해 더욱 더 눈에 띄는 광고를 만들기 위하여 들이는 비용은 해가 갈수록 천政府(정부)지로 뛰어오르고 있으며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PPL은 적은 비용으로 큰 광고 effect를 거둘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광고업자들에게 주목 받게 되었다.
다.PPL마케팅과매체별사 , PPL마케팅과 매체별 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PPL마케팅과 매체별 事例 分析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PPL마케팅과매체별사
Download : PPL마케팅과 매체별 사례 분석.doc( 65 )
레포트/경영경제
PPL마케팅의 concept(개념)과 效果(효과), 분야별 속성 에 마주향하여 알아보고 problem(문제점)은 무엇이며 실제 실패한 事例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조사하였습니다. 특히 경쟁의 범위가 세계로 넓어져 글로벌 marketing 을 기획하는 기업들에게는 PPL이야말로 effect적인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중요 수단이 될 것이다. 이에 비해 영화부문에서의 PPL은 아직 영화 제작진들의 이해가 부족하여 빈번한 시행착오가 일어나고 있긴 하지만 드라마나 타 매체에 비해 표현의 자율성이 더 보장된다는 것을 기반으로 많은 PPL광고가 등장하고 있따
서구에서는 이미 PPL이 가장 강력한 광고, 홍보방법으로 정착되고 있따 하지만 한국의 경우 2002년 3백만 관객동원으로 세간의 관심을 모았던 “집으로...”라는 영화에서 주인공인 아역배우가 갖고 노는 로봇 인형이나 초코파이 등 많은 상품들이 등장함에도 불구하고 이들 중에 PPL에 대한 법적인 계약을 맺은 것이 하나도 없다고 한다. 물론 영화사 측에서는 제작비의 부담을 덜기 위한 한가지…(drop)
PPL마케팅의 개념과 효과, 분야별 특성에 대해서 알아보고 문제점은 무엇이며 실제 실패한 사례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