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키팅근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8 10:00
본문
Download : 마키팅근시.hwp
그러나 위의 예처럼, 혹은 과거, 현재 가장 유력한 산업으로 일컫는 석유산업,자동차 산업,전자산업처럼 지나친 제품에 대한 낙관으로 쇠퇴기에 접어들고 마는 악순환을 경험할 수도 있따이러한 자기 기만적 악순환의 요인으로는 첫째는 인구증가에 대한 환상,둘째는 제품에 대한 지나친 신뢰,세째는 대량생산의 위력,네째는 R & D의 위험이다.기업의 제품시장이 인구증가로 저절로 확대되기에 결코 제품에 change(변화)란 있을 수 없는 것이다.
설명



마키팅근시
마키팅근시
레포트/경영경제
현재 성장산업이라 불리는 많은 산업들,그리고 과거에 그렇게 불렸던 산업들이 사실상 그의 목적,혹은 산업영역을 너무나 좁게 규정하여 future 에 그리고 오늘날 쇠퇴기를 걷고 있따
그의 간단한 예로 철도 산업과 영화산업이 있는데 두 산업은 각각 철도업,영화산업이라고 자신들의 활동영역을 스스로 축소 시킴으로 인해서 운송업,오락산업이라는 관념을 망각하고 있었다.
반면 알루미늄과 유리산업은 그들의 활동영역을 바로 설정, 소비자 지향적 경영으로 성공한 事例에 하나가 되고 있따결코 철도나 영화 산업보다 유리한 상품특성(特性) 때문이 아니라 기업 활동영역의 확대와 고객 위주의 경영에 기인하였다.결국 석유산업은 화근을 자초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다.
첫번째 인구증가에 대한 환상이란 말은 인구 증가에 따른 자연스런 수요 증가로 자신의 산업의 수익이 보장되리라는 믿음이다.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드라이 크리닝,전기 산업,식료품점의 예는 영원한 성장산업이라는 환상으로 인해,즉 자신의 제품들은 결코 다른 제품으로 대체될 수 없다는 환상으로 인하여 현재,future 에 있어서 사양산업의 길에 접어들고 있따
다시 말해서 영원한 성장산업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성장 산업이 될 수 있는 기회를 포착,창조하기 위해서 노력할 뿐인 것이다.석유산업을 예로 들면 그들은 석유자체의 탐사,생산에만 관심이 있지 그밖의 제품의 改善이나 마키팅은 타 회사에 의해서 처음 ,확대되는 경우가 많았다.
두번째 이들은 석유에 대한 대체품은 있을 수 없다는 환상에 빠져 제품의 改善이나 개발에 전혀 힘을 쏟지 …(To be continued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마키팅근시.hwp( 50 )
마키팅근시
마키팅근시 마키팅근시 , 마키팅근시경영경제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