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유아교육과定義(정이) 問題點 및 개선방향 > bttimes1 | bttimes.co.kr report

유아교육과定義(정이) 問題點 및 개선방향 > bttimes1

본문 바로가기

bttimes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아교육과定義(정이) 問題點 및 개선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4 07:50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과정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hwp





Download : 유아교육과정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hwp( 88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교육과정 歷史(역사) 개관
1) 제 1차 유치원 교육과정 (1969. 2. 19 문교부령 제 207호)
2) 제 2차 유치원 교육과정 (1979. 3. 1 문교부 제 424호)
3) 제 3차 유치원 교육과정 (1981. 12. 31 문교부 고시 제 442호)
4) 제 4차 유치원 교육과정 (1987. 6. 30 문교부 고시 제 87-9호)
5) 제 5차 유치원 교육과정 (1992. 9. 30 교육부 고시 제 1992-15호)
6)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1998. 6. 30 교육부 고시 제1998-10호(개정안))

2. 현행 유치원 교육과정의(定義) 특징 및 drawback(걸점)
1)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의(定義) 특징
2)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의(定義) drawback(걸점)

3.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 운영의 drawback(걸점) 및 앞으로의 展望(전망)
1)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 운영의 drawback(걸점)
2) 앞으로의 展望(전망)

4. 未來 유아교육과정의(定義) 지향점
1) 다文化(문화) 주의
2) 반편견 교육
3) 다지능 theory(이론)
4) 정서 지능
5) 공동 협력 체제
6) 컴퓨터와 유아교육
7) 총체적 언어 활동
8)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유아교육과정의(定義) 토착화
9) 교육theory(이론)과 방법을 통합한 교육과정
10) 통일에 대비 하는 유아교육과정

Ⅲ. 結論(결론)
☞ 유치원 교육과정의(定義) drawback(걸점) 및 improvement방향에 대한 개인적 견해

특히 입학 연령의 하향화로 유치원의 학습 집단이 서로 다른 연령층으로 구성됨에 따라 유아의 생활 경험, 요구, 필요 등을 고려한 교육이 다양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습 내용의 수준(Ⅰ, Ⅱ)을 정선하여 제시했다. 또한 교육 목표(goal)에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 능력과 태도 육성에 대한 구체적인 교육목표(goal)를 제시한 점이다.
교육 활동은 유아의 요구와 흥미에 따라 놀이 중심의 교육이 다양하게 전개되도록 하였으며, 교육 시간은 지역의 특수성과 유치원의 실정, 교육적인 필요에 따라 반일제와 종일제 등의 형태로 다양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유치원 교육 시간 운영의 자율·재량을 더욱 확대한 것이 특색이다.

2. 현행 유치원 교육과정의(定義) 특징 및 drawback(걸점)

1)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의(定義) 특징

위의 제 6차 교육 과정을 통해서 살펴본 바와 같이 구성체제의 특징은 수준별 교육 내용의 연속성을 체계화하여 Ⅰ, Ⅱ수준간의 모호성을 되도록 탈피하면서 공통 수준은 71항으로 늘려 교육 내용을 적정화 한 것과, 유아교육 대상 연력의 하향화와 취업모의 증가 등에 따른 종일반 일과 운영의 방법을 제시한 것이다.
영역별 목표(goal) 및 내용…(생략(省略))

유아교육과정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향_hwp_01.gif 유아교육과정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향_hwp_02.gif 유아교육과정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향_hwp_03.gif 유아교육과정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향_hwp_04.gif 유아교육과정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향_hwp_05.gif 유아교육과정의%20문제점%20및%20개선방향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 , 유아교육과정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유아교육과定義(정이) 問題點 및 개선방향

먼저 유치원 교육과정 개定義(정이) history(역사) 를 간략히 살펴보고 현행 6차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유아교육과定義(정이) 특징과 問題點 및 개선방향과 未來(미래) 지향적 관점으로 볼 때 유아교육과定義(정이) 나아가야할 방향에 마주향하여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인문사회,레포트
먼저 유치원 교육과정 개정의 역사를 간략히 살펴보고 현행 6차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의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향과 미래 지향적 관점으로 볼 때 유아교육과정의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