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렌토 컨버지스 사장 특별 인터뷰] 구축example(사례) -BT그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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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1 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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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08년부터는 BT의 유선전화(PSTN) 가입자 빌링 解法(해법)도 컨버지스 기반으로 이전 작업이 진행 중이다. BT는 이를 기반으로 600개가 넘는 서비스 상품을 제공했지만 각 서비스를 통합해서 보여주는 ‘싱글뷰’ 시스템이 없어 융·복합 서비스를 판매하는 데 어려움이 따랐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
설명
컨버지스의 대표적인 고객사이트로 꼽히는 BT는 지난 2000년 컨버지스 빌링 解法(해법)을 처음 도입한 후 전 사업 부문으로 이를 확대 적용하고 있다. BT는 2002년 리테일 및 홀세일 부문에 컨버지스 빌링 解法(해법)을 적용했고 2004년에는 글로벌서비스 부문에도 도입했다. BT는 2008년 타사의 解法(해법)과 컨버지스를 놓고 재평가한 후에도 역시 컨버지스 RBM을 책략 解法(해법)으로 재선정했다. “컨버지스 빌링 解法(해법)과 플랫폼의 가장 큰 장점은 유연성과 확장성이다.
순서
BT는 이 같은 컨버지스 解法(해법) 도입으로 △고객 상품·서비스 싱글뷰 환경 구축 △전체 업무지원시스템(BSS) 비용 5∼8% 감소 △서비스 비용 및 시간 50% 절감 △프로젝트 자본 회수율 40% 달성 △고객 충성도 향상 등의 결과 를 얻었다. △리테일(Retail) △홀세일(Wholesale) △오픈리치(Openreach) △글로벌서비스 4개 사업부로 구성된 BT는 컨버지스 解法(해법)을 도입하기 전에는 복잡한 빌링시스템으로 많은 혼선을 겪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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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에 힘입어 BT는 고객을 위한 자동화된 서비스 환경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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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는 16개 국가에서 다양한 언어·환율·관세를 따르는 55개 이상의 인하우스(Inhouse) 解法(해법)과 상용 解法(해법)으로 빌링시스템을 운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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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BT는 다양하고 복잡한 옛 시스템을 혁신적인 시스템으로 통합하면서 컨버지스의 빌링 解法(해법)을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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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2005년에는 컨버지스의 ‘RBM(Rating and Billing Manager)’이 BT의 책략 빌링 解法(해법)으로 선정됐다.
컨버지스 解法(해법)으로 빌링시스템을 새로 구축한 영국 정보통신기술(ICT)업체 BT그룹 프랭크 미드 수석의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