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장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전문직의 역할 > bttimes2 | bttimes.co.kr report

장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전문직의 역할 > bttimes2

본문 바로가기

bttimes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장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전문직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1 21:50

본문




Download : 장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전문.hwp




설명
III. 교육전문직의 역할과 자질


Download : 장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전문.hwp( 61 )



list_blank_.png,

1. 장학에 대한 인식의 전환
나. 교사발달의 장학에 관련된 의미

장학의 개념(槪念)에 대한 여러 가지 意見(의견)을 종합하여 보면, 장학은 교육활동의 improvement을 위하여 주로 교원을 대상으로 하여 이루어지는 제반 지도․조언 활동”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따 이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이 부연될 수 있따



장학의발전 방향 자율장학의활성화 교육전문직
3. 장학의 학교현장 중심화 - 자율장학의 활성화
장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전문직의 역할
장학의발전 방향 자율장학의활성화 교육전문직 / (장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전문직의 역할)
순서

(1) 「교육활동의 improvement」은 장학이 추구하는 목적을 시사한다.
나. 장학에 대한 인식의 전환

장학의발전 방향 자율장학의활성화 교육전문직 / (장학의 발전 방향과 교육전문직의 역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IV. 맺는말
II. 장학의 발전 방향
I. 머리말 - 장학의 일반적 개념(槪念)

(2) 「주로 교원을 대상으로」는 장학이 원칙적으로 누구에게 작용하는가를 시사한다. 교장․교감은 교사들에게 지도․조언을 제공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필요한 지도․조언을 얻기도 한다.
2. 장학의 수혜자인 교사의 변화․발달에 대한 이해





가. 장학을 보는 관점의 변화
가. 교사발달의 개념(槪念)
다. 여기서 교원은 교사뿐 아니라, 교장․교감도 포함하며, 넓게 보아서는 일반직원도 포함하여 교육활동에 관계하는 모든 사람들을 의미하는 개념(槪念)이다. 「교육활동의 improvement」은 교원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여, 교육의 3요소인 교원․학생․교육과정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이루어지는 「교수-학습활동의 improvement」을 the gist으로 하여, 궁극적으로 설정된 「교육목표(目標)의 효율적 달성」을 위하여 이루어지는 협동적이며 지속적인 노력을 의미한다. 장학담당자는 원칙적으로 교원을 대상으로 장학활동을 하게 된다.
Total 19,16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