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의(定義) 영역별 주요 활동 유형과 지도상의 유의점에 대해 요점해 주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2 17:43
본문
Download : 누리과정의 영역별 주요 활동 유형과.hwp
감각능력과 감각기관을 활용하고 신체를 움직이는 활동을 통해 유아는 자신의 신체에 대해 관심을 갖고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다. 신체운동ㆍ건강영역은 신체 인식하기, 신체조절과 기본 운동하기, 신체활동에 참여하기, 건강하게 생활하기,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다섯 가지 내용 범주로 구성되어 있다. 1) 신체 인식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유아가 자신의 신체를 인식하기 위해서는 감각기관을 충분히 활용하여 자기 몸의 특성을 이해하고 움직이는 경험이 중요하다.
3) 읽기 및 지도상 유의점
4) 쓰기 및 지도상 유의점
4. 예술경험 활동 유형과 지도상의 유의점
2) 말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Ⅱ 본론
누리과정의(定義) 영역별 주요 활동 유형과 지도상의 유의점에 대해 요점해 주세요.
3) 예술 감상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5. 자연탐구 활동 영역 및 지도상의 유의점
1) 신체 인식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2) 신체조절과 기본 운동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2) 말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2)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 알고 조정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Download : 누리과정의 영역별 주요 활동 유형과.hwp( 54 )
Ⅱ 본론
1)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및 지도상 유의점
Ⅱ 본론
Ⅲ conclusion(결론)
다. 신체운동ㆍ건강영역은 신체 인식하기, 신체조절과 기본 운동하기, 신체활동에 참여하기, 건강하게 생활하기,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다섯 가지 내용 범주로 구성되어 있다
2) 신체조절과 기본 운동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유아가 자신의 신체를 인식하기 위해서는 감각기관을 충분히 활용하여 자기 몸의 속성 을 이해하고 움직이는 경험이 중요하다. 이 때 교사는 유아에게 신체의 구조, 신체 부위의 명칭, 신체 각 부위의 역할 등에 대해 지도함으로써 유아가 자기 신체에
Ⅲ conclusion
3) 가족을 소중히 여기기 및 지도상 유의점
2) 수학적 탐구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1)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및 지도상 유의점
유아가 자신의 신체를 인식하기 위해서는 감각기관을 충분히 활용하여 자기 몸의 特性(특성)을 이해하고 움직이는 경험이 중요하다. 신체 인식하기의 내용은 미세한 감각적 차이를 구분하는 ‘감각능력 기르기’, 여러 감각기관을 협응하여 활용하고, 감각으로 대상이나 사물의 特性(특성)과 차이를 인식하는 ‘감각기관 활용하기’, 신체 각 부분의 特性(특성)을 이해하고 활용하여 움직이고,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움직이는 ‘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이기’로 구성된다. 감각능력과 감각기관을 활용하고 신체를 움직이는 활동을 통해 유아는 자신의 신체에 대해 관심을 갖고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다 신체 인식하기의 내용은 미세한 감각적 차이를 구분하는 ‘감각능력 기르기’, 여러 감각기관을 협응하여 활용하고, 감각으로 대상이나 사물의 속성 과 차이를 인식하는 ‘감각기관 활용하기’, 신체 각 부분의 속성 을 이해하고 활용하여 움직이고,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움직이는 ‘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이기’로 구성된다된다. 이 때 교사는 유아에게 신체의 구조, 신체 부위의 명칭, 신체 각 부위의 역할 등에 대해 지도함으로써 유아가 자기 신체에
4) 쓰기 및 지도상 유의점
3) 과학적 탐구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4)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1) 나를 알고 존중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1) 신체 인식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1) 신체 인식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2) 예술적 표현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3) 예술 감상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1) 듣기 및 지도상 유의점
Ⅳ 출처
2) 예술적 표현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2. 의사소통 활동유형과 지도상의 유의점
3) 과학적 탐구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1. 신체운동ㆍ건강 활동유형과 지도상의 유의점
1) 듣기 및 지도상 유의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Ⅳ Reference List
3. 사회관계 활동유형과 지도상 유의점
누리과정, 지도상 유의점, 활동 영역, 누리, 유아, 보육
1) 신체 인식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4. 예술경험 활동 유형과 지도상의 유의점
1. 신체운동ㆍ건강 활동유형과 지도상의 유의점
설명
신체운동ㆍ건강 영역은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즐겁게 신체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유아기에 필요한 기본 운동 능력을 기르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실천하는 바른 태도를 기르기 위한 영역이다. 감각능력과 감각기관을 활용하고 신체를 움직이는 활동을 통해 유아는 자신의 신체에 대해 관심을 갖고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다. 신체 인식하기의 내용은 미세한 감각적 차이를 구분하는 ‘감각능력 기르기’, 여러 감각기관을 협응하여 활용하고, 감각으로 대상이나 사물의 특성과 차이를 인식하는 ‘감각기관 활용하기’, 신체 각 부분의 특성을 이해하고 활용하여 움직이고,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움직이는 ‘신체를 인식하고 움직이기’로 구성된다. Ⅰ 서론
2)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 알고 조정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4) 건강하게 생활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2. 의사소통 활동유형과 지도상의 유의점
3) 읽기 및 지도상 유의점
5) 안전하게 생활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5) 사회에 관심 갖기 및 지도상 유의점
Ⅱ 본론
3) 신체 활동에 참여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3) 신체 활동에 참여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3) 가족을 소중히 여기기 및 지도상 유의점
Ⅰ 서론
2) 수학적 탐구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1) 아름다움 찾아보기 및 지도상 유의점
5. 자연탐구 활동 영역 및 지도상의 유의점
순서
3. 사회관계 활동유형과 지도상 유의점
5) 사회에 관심 갖기 및 지도상 유의점
1. 신체운동ㆍ건강 활동유형과 지도상의 유의점
Ⅰ 서론 Ⅱ 본론 1. 신체운동ㆍ건강 활동유형과 지도상의 유의점 1) 신체 인식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2) 신체조절과 기본 운동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3) 신체 활동에 참여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4) 건강하게 생활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5) 안전하게 생활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2. 의사소통 활동유형과 지도상의 유의점 1) 듣기 및 지도상 유의점 2) 말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3) 읽기 및 지도상 유의점 4) 쓰기 및 지도상 유의점 3. 사회관계 활동유형과 지도상 유의점 1) 나를 알고 존중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2)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 알고 조정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3) 가족을 소중히 여기기 및 지도상 유의점 4)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5) 사회에 관심 갖기 및 지도상 유의점 4. 예술경험 활동 유형과 지도상의 유의점 1) 아름다움 찾아보기 및 지도상 유의점 2) 예술적 표현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3) 예술 감상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5. 자연탐구 활동 영역 및 지도상의 유의점 1)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및 지도상 유의점 2) 수학적 탐구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3) 과학적 탐구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신체운동ㆍ건강 활동유형과 지도상의 유의점 신체운동ㆍ건강 영역은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즐겁게 신체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유아기에 필요한 기본 운동 능력을 기르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실천하는 바른 태도를 기르기 위한 영역이다. 이 때 교사는 유아에게 신체의 구조, 신체 부위의 명칭, 신체 각 부위의 역할 등에 대해 지도함으로써 유아가 자기 신체에
1) 나를 알고 존중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4) 건강하게 생활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4)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1) 아름다움 찾아보기 및 지도상 유의점
1. 신체운동ㆍ건강 활동유형과 지도상의 유의점
5) 안전하게 생활하기 및 지도상 유의점
신체운동ㆍ건강 영역은 자신의 신체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즐겁게 신체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유아기에 필요한 기본 운동 능력을 기르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실천하는 바른 태도를 기르기 위한 영역이다. 신체운동ㆍ건강영역은 신체 인식하기, 신체조절과 기본 운동하기, 신체활동에 참여하기, 건강하게 생활하기, 안전하게 생활하기의 다섯 가지 내용 범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