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사범교육] 장애아동을 위한 보완대체의 사소통 / 장애학생을 위한 보완·대체의 사소통 지도 > bttimes2 | bttimes.co.kr report

[사범교육] 장애아동을 위한 보완대체의 사소통 / 장애학생을 위한 보완·대체의 사소통 지도 > bttimes2

본문 바로가기

bttimes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범교육] 장애아동을 위한 보완대체의 사소통 / 장애학생을 위한 보완·대체의 사소통 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3 12:13

본문




Download : 장애아동을_위한_보완대체_의사소통.hwp




의사소통을 통해 사람들은 관계를 형성하고, 사고·관념·감정·요구·경험 등을 교환합니다. 이에 우리 원에서는 독립적으로 의사소통을 할 수 없는 장애학생들의 의사소통 체계를 지원해 주고,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접근방법을 제공하고자 보완·대체의사소통 지도reference(자료)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제1부는 개관으로서 보완·대체의사소통의 정의, 적용 대상, 목적, 발전 과정, 유형, 전략(strategy) 등에 관하여 그림과 사진을 곁들여 상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이 지도reference(자료)는 2부로 나누어 구안하였습니다. 부록에서는 여러 가지 보완·대체의사소통 보조도구, 스위치를 이용할 수 있는 의사소통 장난감, 간단...

사범교육 장애아동을 위한 보완대체의 사소통 / 장애학생을 위한 보완·대체의 사소통 지도

설명



장애아동을_위한_보완대체_의사소통-6401_05_.gif
장애학생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 지도 연구자 정해동(국립특수교육원) ...



장애학생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 지도 연구자 정해동(국립특수교육원) ...




Download : 장애아동을_위한_보완대체_의사소통.hwp( 55 )


순서




다.[사범교육] 장애아동을 위한 보완대체의 사소통 / 장애학생을 위한 보완·대체의 사소통 지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장애학생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 지도 연구자 정해동(국립특수교육원) 김주영(국립특수교육원) 박은혜(이화여자대학교) 박숙자(연세재활학교) 국립특수교육원 머 리 말 인간이 사회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의사소통은 필수적인 요건입니다.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없는 사람은 사회생활은 물론 일상생활에도 어려움을 겪게 되고 심지어는 사회로부터 고립되기도 합니다. 중증장애학생들이 진정으로 학교나 지역사(歷史)회에 통합될 수 있으려면, 그들의 사고·감정·요구 등을 效果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의사소통 체계를 지원해 주고, 그것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할 것입니다. 즉, 그들은 전통적인 경로를 통해서 效果적으로 의사소통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제2부는 장애영역별 중재방법으로서 보완·대체의사소통의 진단과 초기중재 방법, 발달장애학생·감각장애학생·지체부자유학생을 위한 다양한 의사소통 중재 전략(strategy)을 紹介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중증장애학생들은 말과 의사소통에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Total 19,16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