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교육행definition 개념과과 역사(歷史) 및 성격, 교육행정 기본원리 > bttimes2 | bttimes.co.kr report

교육행definition 개념과과 역사(歷史) 및 성격, 교육행정 기본원리 > bttimes2

본문 바로가기

bttimes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행definition 개념과과 역사(歷史) 및 성격, 교육행정 기본원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9 21:19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의 개념과과 역사 및 성격, 교육행정 기본원리.hwp




즉, 교육목적 달성을 위한 효율성의 측면에서
인적 ? 물적 조건의 확보와 정비, 교육활동 지원 작용으로서의 교육행정 행위까
지 포괄하는 것을 의미한다.레포트/법학행정



교육행정의 개념과과 역사 및 성격, 교육행정 기본원리 , 교육행정의 개념과과 역사 및 성격, 교육행정 기본원리법학행정레포트 , 교육행정의 개념과과 역사 및 성격 교육행정 기본원리



교육행definition 개념과과 역사(歷史) 및 성격, 교육행정 기본원리

교육행정의,개념과과,역사,및,성격,교육행정,기본원리,법학행정,레포트

Download : 교육행정의 개념과과 역사 및 성격, 교육행정 기본원리.hwp( 57 )


설명

교육행definition 개념과과 역사(歷史) 및 성격, 교육행정 기본원리




교육행정이 관념과과 歷史(역사) 및 성격, 교육행정 기본원리

목차

교육행정이 의의와 관념

Ⅰ. 교육행정이 관념

1. 조건정비적 관점
2. 법규해석적 정이
3. 정책실현설
4. 행정행위설
5. 교육행정 과정론

Ⅱ. 교육행정이 歷史(역사)

Ⅲ. 교육행정이 성격

1. 조성적 · 봉사적 성격
2. 정치적 성격
3. 민주적 성격
4. 전문적 성격

Ⅳ. 교육행정이 기본 원리

1. 법규적 측면에서 본 기본 원리
1) 법률주의 원리(합법성의 원리)
2) 기회균등의 원리
3) 지방분권의 원리
4) 자주성의 원리
2. 실천적인 측면에서 본 기본 원리
1) 타당성의 원리
2) 민주성의 원리
3) 능률성을 원리(효율성의 원리)
4) adaptation(적응) 성의 원리
5) 안정성의 원리
6) 균형성의 원리

출처
교육행정이 의의와 관념

1) 교육행정이 관념

교육행정(educational administration)에서 행정(admi...

교육행정이 관념과과 歷史(역사) 및 성격, 교육행정 기본원리



목차

* 교육행정이 의의와 관념

Ⅰ. 교육행정이 관념

1. 조건정비적 관점
2. 법규해석적 정이
3. 정책실현설
4. 행정행위설
5. 교육행정 과정론

Ⅱ. 교육행정이 歷史(역사)

Ⅲ. 교육행정이 성격

1. 조성적 · 봉사적 성격
2. 정치적 성격
3. 민주적 성격
4. 전문적 성격

Ⅳ. 교육행정이 기본 원리

1. 법규적 측면에서 본 기본 원리
1) 법률주의 원리(합법성의 원리)
2) 기회균등의 원리
3) 지방분권의 원리
4) 자주성의 원리
2. 실천적인 측면에서 본 기본 원리
1) 타당성의 원리
2) 민주성의 원리
3) 능률성을 원리(효율성의 원리)
4) adaptation(적응) 성의 원리
5) 안정성의 원리
6) 균형성의 원리

* 출처








* 교육행정이 의의와 관념

1) 교육행정이 관념

교육행정(educational administration)에서 행정(administration)이란 단어의 어원
은 `ad(to) + minister(serve)`로 봉사라는 말에서 나왔다. 이러
한 교육행정이 관념은 교육행정이 속성을 바라보는 학자들이 다양하게 정이하
고 있지만 대체적으로 조건정비적 정이, 법규해석적 정이 , 정책실현설, 행정행
위설, 교육행정과정론의 다섯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성태…(省略)
순서



교육행정의%20개념과과%20역사%20및%20성격,%20교육행정%20기본원리_hwp_01.gif 교육행정의%20개념과과%20역사%20및%20성격,%20교육행정%20기본원리_hwp_02.gif 교육행정의%20개념과과%20역사%20및%20성격,%20교육행정%20기본원리_hwp_03.gif 교육행정의%20개념과과%20역사%20및%20성격,%20교육행정%20기본원리_hwp_04.gif 교육행정의%20개념과과%20역사%20및%20성격,%20교육행정%20기본원리_hwp_05.gif 교육행정의%20개념과과%20역사%20및%20성격,%20교육행정%20기본원리_hwp_06.gif



다. 일반적으로 교육행정
이란 교육목표(goal)를 설정하고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관념을 포함하고 있지
만 그 核心(핵심)은 교수-학습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지도록 지원하여 교육목표(goal)를 달
성하기 위한 봉사활동인 것이다.
교육행정이 관념은 1950년대 이후 독자적인 용용학문 분야로서 행정학, 정치
학, 경제학, 사회학, 심리학 등의 기초학문에 토대를 두고 형성된 것이다.
Total 19,16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