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피아제 인지발달theory(이론) 연구 PPT] 피아제 인지발달theory(이론) 관념과 발달단계分析및 피아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2 00:02
본문
Download : [인문사회]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연구 PPT]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개념과 발달단계분석및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교육현장 적용사례및 한계점과 시사점 PPT.pptx
[인문사회] [피아제 인지발달theory(이론) 연구 PPT] 피아제 인지발달theory(이론) 관념과 발달단계分析및 피아제 인지발달theory(이론) 교육현장 적용사례(instance)및 한계점과 시사점 PPT
설명
[인문사회]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연구 PPT]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개념과 발달단계분석및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교육현장 적용사례및 한계점과 시사점 PPT , [인문사회]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연구 PPT]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개념과 발달단계분석및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교육현장 적용사례및 한계점과 시사점 PPT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연구 PPT]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개념과 발달단계분석및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교육현장 적용사례및 한계점과 시사점 PPT
Download : [인문사회]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연구 PPT]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개념과 발달단계분석및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교육현장 적용사례및 한계점과 시사점 PPT.pptx( 66 )
[인문사회],[피아제,인지발달이론,연구,PPT],피아제,인지발달이론,개념과,발달단계분석및,피아제,인지발달이론,교육현장,적용사례및,한계점과,시사점,PPT,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연구%20PPT]%20%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개념과%20발달단계분석및%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교육현장%20적용사례및%20한계점과%20시사점%20PPT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5B%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97%B0%EA%B5%AC%20PPT%5D%20%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0%9C%EB%85%90%EA%B3%BC%20%EB%B0%9C%EB%8B%AC%EB%8B%A8%EA%B3%84%EB%B6%84%EC%84%9D%EB%B0%8F%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5%90%EC%9C%A1%ED%98%84%EC%9E%A5%20%EC%A0%81%EC%9A%A9%EC%82%AC%EB%A1%80%EB%B0%8F%20%ED%95%9C%EA%B3%84%EC%A0%90%EA%B3%BC%20%EC%8B%9C%EC%82%AC%EC%A0%90%20PPT_pptx_01.gif)
![[인문사회]%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연구%20PPT]%20%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개념과%20발달단계분석및%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교육현장%20적용사례및%20한계점과%20시사점%20PPT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5B%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97%B0%EA%B5%AC%20PPT%5D%20%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0%9C%EB%85%90%EA%B3%BC%20%EB%B0%9C%EB%8B%AC%EB%8B%A8%EA%B3%84%EB%B6%84%EC%84%9D%EB%B0%8F%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5%90%EC%9C%A1%ED%98%84%EC%9E%A5%20%EC%A0%81%EC%9A%A9%EC%82%AC%EB%A1%80%EB%B0%8F%20%ED%95%9C%EA%B3%84%EC%A0%90%EA%B3%BC%20%EC%8B%9C%EC%82%AC%EC%A0%90%20PPT_pptx_02.gif)
![[인문사회]%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연구%20PPT]%20%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개념과%20발달단계분석및%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교육현장%20적용사례및%20한계점과%20시사점%20PPT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5B%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97%B0%EA%B5%AC%20PPT%5D%20%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0%9C%EB%85%90%EA%B3%BC%20%EB%B0%9C%EB%8B%AC%EB%8B%A8%EA%B3%84%EB%B6%84%EC%84%9D%EB%B0%8F%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5%90%EC%9C%A1%ED%98%84%EC%9E%A5%20%EC%A0%81%EC%9A%A9%EC%82%AC%EB%A1%80%EB%B0%8F%20%ED%95%9C%EA%B3%84%EC%A0%90%EA%B3%BC%20%EC%8B%9C%EC%82%AC%EC%A0%90%20PPT_pptx_03.gif)
![[인문사회]%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연구%20PPT]%20%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개념과%20발달단계분석및%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교육현장%20적용사례및%20한계점과%20시사점%20PPT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5B%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97%B0%EA%B5%AC%20PPT%5D%20%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0%9C%EB%85%90%EA%B3%BC%20%EB%B0%9C%EB%8B%AC%EB%8B%A8%EA%B3%84%EB%B6%84%EC%84%9D%EB%B0%8F%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5%90%EC%9C%A1%ED%98%84%EC%9E%A5%20%EC%A0%81%EC%9A%A9%EC%82%AC%EB%A1%80%EB%B0%8F%20%ED%95%9C%EA%B3%84%EC%A0%90%EA%B3%BC%20%EC%8B%9C%EC%82%AC%EC%A0%90%20PPT_pptx_04.gif)
![[인문사회]%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연구%20PPT]%20%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개념과%20발달단계분석및%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교육현장%20적용사례및%20한계점과%20시사점%20PPT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5B%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97%B0%EA%B5%AC%20PPT%5D%20%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0%9C%EB%85%90%EA%B3%BC%20%EB%B0%9C%EB%8B%AC%EB%8B%A8%EA%B3%84%EB%B6%84%EC%84%9D%EB%B0%8F%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5%90%EC%9C%A1%ED%98%84%EC%9E%A5%20%EC%A0%81%EC%9A%A9%EC%82%AC%EB%A1%80%EB%B0%8F%20%ED%95%9C%EA%B3%84%EC%A0%90%EA%B3%BC%20%EC%8B%9C%EC%82%AC%EC%A0%90%20PPT_pptx_05.gif)
![[인문사회]%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연구%20PPT]%20%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개념과%20발달단계분석및%20피아제%20인지발달이론%20교육현장%20적용사례및%20한계점과%20시사점%20PPT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8%EB%AC%B8%EC%82%AC%ED%9A%8C%5D%20%5B%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C%97%B0%EA%B5%AC%20PPT%5D%20%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0%9C%EB%85%90%EA%B3%BC%20%EB%B0%9C%EB%8B%AC%EB%8B%A8%EA%B3%84%EB%B6%84%EC%84%9D%EB%B0%8F%20%ED%94%BC%EC%95%84%EC%A0%9C%20%EC%9D%B8%EC%A7%80%EB%B0%9C%EB%8B%AC%EC%9D%B4%EB%A1%A0%20%EA%B5%90%EC%9C%A1%ED%98%84%EC%9E%A5%20%EC%A0%81%EC%9A%A9%EC%82%AC%EB%A1%80%EB%B0%8F%20%ED%95%9C%EA%B3%84%EC%A0%90%EA%B3%BC%20%EC%8B%9C%EC%82%AC%EC%A0%90%20PPT_pptx_06.gif)
_SLIDE_1_
피아제의 인지발달理論
_SLIDE_2_
1. 피아제 인물紹介(소개)
(1) 피아제 인물紹介(소개)
(2) 피아제의 생애
2. 피아제 인지발달理論 원리
3. 피아제 인지발달理論의 key point(핵심) 과 가정
(1) 인지발달理論의 key point(핵심)
(2) 인지발달理論의 주요가정
4. 피아제 인지발달理論 기본槪念
5. 피아제 인지발달 단계analysis(분석)
6. 피아제 vs 비고츠키 理論비교analysis(분석)
7. 피아제 理論이 교육에 미친influence(영향)
8. 피아제의 理論 교육현장 적용
9. 피아제 理論에 대한 비판점
10. 시사점
CONTENTS
_SLIDE_3_
1. 피아제 인물紹介(소개)
_SLIDE_4_
Jean Piaget(1896-1990)
생물학 전공
인간의 지식의 성장에 대한 연구(유전적 인식론)에 관심
자녀에 대한 observe을 통해 理論 체계 형성
적은 수의 대상을 집중적으로 observe하는 연구방법 사용
미국의 발달/학습에 대한 관점, 교육에 지대한 influence(영향) 미침
(1) 피아제 인물紹介(소개)
_SLIDE_5_
1896년 스위스 출생, 아버지 중세학자, 어머니는 매우 지성적이고 감성적인 여성
천재적인 과학자로서의 소질(10세 논문 게재) 21세에 자연과학 분야 박사학위
1920년 아동용 지능검사를 만들고, 아동은 어른들과 전혀 다른 방식으로 사고한다고 생각
수학, 과학적 槪念들에 대한 아동의 이해에 초점을 두어 연구, 특히 자신의 세 아이를 직접 observe함으로써 실증적으로 이해하고자 노력
(2) 피아제의 생애
_SLIDE_6_
2. 피아제 인지발달理論 원리
_SLIDE_7_
1. 인지발달은 적응과정이며, 적응은 동화와 조절이라는 두 가지 작용에 의해 균형을 이루어 간다. 따라서 의도적인 훈련이나 교육으로 각종 槪念을 …(省略)
순서
[인문사회] [피아제 인지발달theory(이론) 연구 PPT] 피아제 인지발달theory(이론) 관념과 발달단계分析및 피아제 인지발달theory(이론) 교육현장 적용사례(instance)및 한계점과 시사점 PPT
다.
2. 인지발달은 계속적으로 이루어지지만 인지구조는 질적으로 명확하게 구분되는 발달단계를 거쳐서 change(변화)하게 되며 발달단계의 순서는 불변이다.
3. 인지 발달에서 내적 성숙 요인이 의미 있게 작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