괭이 부리말 아이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3 20:24
본문
Download : 괭이 부리말 아이들_2073777.hwp
쌍둥이 자매인 숙자와 숙희는 처음에는 어머니가 집을 나가고, 나중에는 아버지가 사고로 일찍 죽음을 당한다. 6.25 전쟁 직후 가난한 피난민들이 모여 살면서 만들어진 이 동네는 인천에서 가장 오래된 빈민 지역이다. 동욱이와 동수는 형제인데, 형인 동수는 나쁜 일만 하고 살다가 영호 아저씨를 만나서 alteration(변화) 되어 간다.
괭이 부리말 아이들
Download : 괭이 부리말 아이들_2073777.hwp( 12 )
1. 책 introduction
2. 저자 introduction
3. 읽고나서 나서...
작품의 배경인 `괭이부리말`은 인천 만석동 달동네의 별칭이다.괭이부리마을 , 괭이 부리말 아이들감상서평레포트 ,
이 작품은 각종 언론매체에서 호평을 받은 김중미의 작품으로 작가의 진한 체험이 밴 작품이다. 바로 굳게 닫혔던 마음의 문이 조금씩 열리고 있었던 것이다.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괭이부리마을
이 작품은 각종 언론매체에서 호평을 받은 김중미의 작품으로 작가의 진한 체험이 밴 작품이다. 인천 만석동 달동네를 배경으로 가난을 온 몸으로 이겨내는 주민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들은 서로 하나 된 괭이부리말 사람들이다. 인천 만석동 달동네를 배경으로 가난을 온 몸으로 이겨내는 주민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뭔지모를 강인함이 숙자에게서 느껴지고 동수의 하나하나 행동들이 안타깝고 아쉬움을 남겼지만 끝으로 갈 수록 동수의 행동들이 달라지게 된다된다. 나는 숙자와 동수의 모습에 많은 인상을 남겼다. 사람들은 누구나 하나씩은 아픔과 슬픔들이 있따 하지만 이런것들을 이겨내고 자기의 삶을 여기서 나오는 동수라는 인물처럼 반전으로 180도로 달라질 수 있따 만약 이런 아픔이나 고통에 얽매여 산다면 삶의 참다운 의미를 느끼…(drop)
설명
다. 나중에 동수, 동욱이, 영호 아저씨, 호용이는 같이 살고, 숙자, 숙희, 선생님(명희)도 자주 같이 모여서 생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