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hot] [유아교육학과]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사상과 교육방법의 비교와 현대 유아교육에 주는 시사점00 > bttimes2 | bttimes.co.kr report

[hot] [유아교육학과]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사상과 교육방법의 비교와 현대 유아교육에 주는 시사점00 > bttimes2

본문 바로가기

bttimes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hot] [유아교육학과]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사상과 교육방법의 비교와 현대 유아교육에 주는 시사점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8 10:00

본문




Download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사상.hwp






(1) 프뢰벨 교육 이념을 이어받은 `상황 중심` 호로그램
1) 공통점과 차이점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이윤자 역(2009). 프뢰벨 은물의 理論(이론)과 실제. 서울 : 보육사
6) 몬테소리교육의 중요내용

-안기현(2005). Froebel의 놀이의 의미에 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4. 현대 유아교육에 주는 시사점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Download :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사상.hwp( 81 )





출처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사상-8581_01_.gif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사상-8581_02_.gif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사상-8581_03_.gif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사상-8581_04_.gif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사상-8581_05_.gif
(1) 일상생활 교육 (2) 감각교육
-오은순(2006). 블록놀이 시간 경과에 따른 유아의 사회적 행동變化(변화)에 관한 연구. 유아교육연구, 제16권 제1호, 103-120.



(3) 수교육
설명
-이윤희(1998). Froebel에 있어서의 놀이와 창의성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유아교육학과]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사상과 교육방법의 비교와 현대 유아교육에 주는 시사점00
-김남성(2008). 교육심리학. 서울 : 교육과학사.
-이기현(2005). 적목놀이 호로그램이 유아의 수학성취에 미치는 결과 . 효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가)공통점
나) 차이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전경원(2000). 유아 종합 창의성 검사요강. 서울 : 학지사
-임선하(1993). 창의성에의 초대. 서울 : 교보문고
2. 몬테소리의 유아 교육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사상과 교육방법의 비교와 현대 유아교육에 주는 시사점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김수영-김수임-허선자 역(2008). 유아의 놀이와 발달. 서울 : 창지사 .
1) 출생과 교육



4) 교육 사상
-전경원(1999). 창의성을 중심으로 한 유아 연구 방법론. 서울 : 창지사
(1) 프뢰벨의 놀이理論(이론)

3) 아동관


-이영환-이영석-한종혜-박성옥(1999. 3). 유아의 은물 교육이 인지능력과 창의성에 미치는 결과 . 未來(미래)유아교육학회지, 6권 제1호, 271~291.
2)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아동관 교육
-이영석(2007). 유아교육론. 서울 : 형설출판사
-한국프뢰벨유아교육연구소(2007). 프뢰벨 은물. 서울 : 한국프뢰벨(주)

3.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 비교

Ⅰ. 서 론

위 資料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3) 아동에 대한 관심
5) 교육과정과 교육방법
Ⅱ. 본 론
2) 페스탈로치와의 만남
Ⅰ. 서 론
4) 교육 과정과 교육 방법

(2)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아동관 교육의 비교
-한국프뢰벨(주) 교육부(2008) 프뢰벨 교사를 위한 은물 활동집. 서울 : 한국프뢰벨(주) 교육부



-김명숙(2008). 창의성 교육 호로그램의 유형 및 관련변인이 창의성 향상에 미치는 결과 .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1) 프뢰벨의 유년시절

순서

-황경숙(2008). 유아의 연령, 성별에 따른 프뢰벨 3은물 놀이의 수행 및 흥미수준.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서봉연-이순형(2003). 발달 심리학. 서울 : 중앙적성출판사
1. 프뢰벨의 유아 교육

(2) 몬테소리의 작업理論(이론)
다. 그러므로 유아교육을 처음 받는 학생들은 두 유아교육학자의 교육방법과 유아교육관을 이해하여야 한다. 이들을 논하지 않으면 유아교육이 논의되지 않을 정도로 그만큼 유아교육전반에 미친 effect(영향) 은 매우 크다. -서석남 역(2005). 인간교육. 서울 : 이서원
Ⅲ. 결 론

5) 몬테소리 교육의 목적

2) 교육 사상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사상과 교육방법의 비교와 현대 유아교육에 주는 시사점00
프뢰벨과 몬테소리, 프뢰벨, 몬테소리, 몬테소리의 교육사상, 프뢰벨과 교육방, 유아교육에주는시사점, 프뢰벨의 유아 교육,


-곽노의(2006). 프뢰벨-생애와 교육. 서울 : 양서원
프뢰벨과 몬테소리의 교육사상은 유아교육에 있어서 지대한 effect(영향) 을 미쳤다. 몬테소리는 유아를 이해하며 유아편에 서서 유아의 자연성과 내적 요구를 탐구해 가는 교육 방법을 사용한 교육학자였으며, 그녀의 `어린이 집` 운영의 교육 성과는 전 세계적으로 알려져 몬테소리 교육법은 유아 교육에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하며 우리 나라에서도 거의 모든 유치원이 받아 들이고 있다 프뢰벨과 몬테소리는 위대한 유아 교육 사상가로 직접 교육에 뛰어 들어 헌신하여 유아 교육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였으면서도 한 때는 모국에서 배척을 받기도 한 적이 있었으며 정당하게 평가받지 못한 면도 있다 그러나 오늘날 두 사람의 교육 사상은 재조명을 받으면서 유아 교육에 여전히 effect(영향) 을 미치고 있다 이장에서는 두 교육가의 유아교육에 관한 내용을 비교 연구하고자 한다.
Total 19,168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