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마케팅관리론 - 마케팅 총 요점 자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3 00:57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마케팅관리론 - 마케팅 총 정리 자료.ppt
-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아이디어 등 교환가치가 있는 것이면 모두
marketing 의 대상이 될 수 있따
- 기업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영리기관도 marketing 을 할 수 있고 또
해야 한다.`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제 1 장
1. marketing 내용과 참가자
1) marketing 내용
(1) 시장선택(market selection)
- 모든 사람에게 모든 제품을 공급할 수는 없다.
Download : [경영,경제] 마케팅관리론 - 마케팅 총 정리 자료.ppt( 57 )
설명
- 바른 제품을 바른 가격으로 바른 유통경로를 통하여 바른 시장에
내어놓고 그 제품의 장점(長點)을 바르게 알린다.
(2) marketing 믹스(Marketing Mix)
- marketing 활동을 수행하기 위하여 쓰는 도구
- 4Ps :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경로(Place)
커뮤니케이션(Promotion)
2) marketing 참가자(4Cs)
(1) 회사(company) : 영리 및 비영리기관
(2) 소비자(consummer) :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구매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개인 또는 단체
(3) 유통경로구성원(channel) : 소매상, 도매상 등
(4) 경쟁사(competitors) : 소비자의 같은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다른 조직체
2. 경영철학
q 각 경영철학의 소비자지향도
생산위주경영 제품위주경영 판매위주경영 marketing 위주경영 사회적 marketing 경영
최저 최고
소비자지향도
marketing 위주경영
s 먼저 표적고객의 욕구와 필요가 무엇인지를 알아 내고…(省略)
경영,경제,마케팅관리론,마케팅,총,정리,자료,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경영,경제] 마케팅관리론 - 마케팅 총 요점 자료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20마케팅관리론%20-%20마케팅%20총%20정리%20자료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B%A1%A0%20-%20%EB%A7%88%EC%BC%80%ED%8C%85%20%EC%B4%9D%20%EC%A0%95%EB%A6%AC%20%EC%9E%90%EB%A3%8C_ppt_01.gif)
![[경영,경제]%20마케팅관리론%20-%20마케팅%20총%20정리%20자료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B%A1%A0%20-%20%EB%A7%88%EC%BC%80%ED%8C%85%20%EC%B4%9D%20%EC%A0%95%EB%A6%AC%20%EC%9E%90%EB%A3%8C_ppt_02.gif)
![[경영,경제]%20마케팅관리론%20-%20마케팅%20총%20정리%20자료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B%A1%A0%20-%20%EB%A7%88%EC%BC%80%ED%8C%85%20%EC%B4%9D%20%EC%A0%95%EB%A6%AC%20%EC%9E%90%EB%A3%8C_ppt_03.gif)
![[경영,경제]%20마케팅관리론%20-%20마케팅%20총%20정리%20자료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B%A1%A0%20-%20%EB%A7%88%EC%BC%80%ED%8C%85%20%EC%B4%9D%20%EC%A0%95%EB%A6%AC%20%EC%9E%90%EB%A3%8C_ppt_04.gif)
![[경영,경제]%20마케팅관리론%20-%20마케팅%20총%20정리%20자료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B%A1%A0%20-%20%EB%A7%88%EC%BC%80%ED%8C%85%20%EC%B4%9D%20%EC%A0%95%EB%A6%AC%20%EC%9E%90%EB%A3%8C_ppt_05.gif)
![[경영,경제]%20마케팅관리론%20-%20마케팅%20총%20정리%20자료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B%A1%A0%20-%20%EB%A7%88%EC%BC%80%ED%8C%85%20%EC%B4%9D%20%EC%A0%95%EB%A6%AC%20%EC%9E%90%EB%A3%8C_ppt_06.gif)
[경영,경제] 마케팅관리론 - 마케팅 총 요점 자료
[경영,경제] 마케팅관리론 - 마케팅 총 정리 자료 , [경영,경제] 마케팅관리론 - 마케팅 총 정리 자료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마케팅관리론 마케팅 총 정리 자료
다.
- marketing 의 定義(정의)
marketing 이란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가격을 결정
하고 정보를 제공하여 개인 및 조직체의 goal(목표) 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성립하게 하는 일련의 인간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