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교육 槪念定義(정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4 19:07
본문
Download : 열린교육 개념정의_5020975.hwp
열린교육 槪念定義(정이)
설명
열린교육槪念定義(정이)
순서
다.
두 번째 원리는 “environment(환경) 의 원리”이다 .교사는 각 학습자에게 적절한 environment(환경) 을 조성하여, 교육적으로 흥미 있는 활동을 효과(效果)적으로 수행하도록 한다. 따라서 교사가 교육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활동에 대상으로하여는 어느 정도 제한을 둘 수도 있다아
네 번째는 “개별성의 원리”이다.
세 번째는 “자유의 원리”라 하며 이것은 학습자가 자신이 원하는 것을 모두 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기보다는 자신이 선택한 것 중에서 교육적인 활동을 추구해 나가는데 자유롭다는 것을 의미한다.열린교육개념정의 , 열린교육 개념정의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열린교육 개념정의_5020975.hwp( 89 )
,사범교육,레포트
우리나라의 열린교육의 특징과 drawback(걸점)에 대해 살펴보고 改善(개선) 방향에 상대하여 제시하였습니다. 교사는 학습자의 흥미에 기초한 개별화된 수업을 실시하는 바, 단순…(skip)
우리나라의 열린교육의 특징과 문제점에 대해 살펴보고 개선방향에 대해서 제시하였습니다.
Ⅰ. 열린교육 concept(개념)定義(정의)
Ⅱ. 열린교육의 기본원리 및 property(특성)
Ⅲ. 열린교육의 발전 과정
Ⅳ. 외국의 열린교육
Ⅴ. 우리 나라의 열린교육
Ⅵ. 열린교육에서 지향하는 교사
Ⅵ. 열린교육의 학습활동
Ⅶ. 열린교육의 문제점(問題點)과 improvement방향
Ⅱ. 열린교육의 기본원리 및 property(특성)
1. 기본원리
Tunnel(1975)은 열린교육의 기본원리는 다음의 네 가지에 기초하고 있다고 제시하고 있다아
첫째. 열린교육에서는 학습자를 존중한다. 학습자는 상당한 자유를 인정받으며 최대한 자율적으로 행동한다. 이것은 “존중의 원리”라 하며, 열린교육에서 특히 중요시한다. 학습자의 요구가 중요하게 고려되며 교사와 학습자간의 교류가 빈번하고 학습자의 견해가 중요한 것으로 받아들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