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의 日本(일본) 성공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4 12:17
본문
Download : 진로의 일본 성공사례.hwp
,경영경제,레포트
진로의 日本(일본) 성공example(사례)
폐쇄적이기로 소문난 일본 시장에서 한국산 제품이
톱에 오른 예는찾아보기 힘들다.
올해도 진로는 10% 이상의 쾌속 성장을 이어가며
ꡐ일본인이 가장 즐겨 마시는 진로소주ꡑ의 자리를 굳히고 있다
일본내 진로소주의 약진은 한국내 진로그룹의 경영난과 대조적이다.
산토리가 생산하는 레드 위스키(900엔)와 판매가격이 별 차이가 없다.
둘째, 일본에서 진로는 …(생략(省略))
다.
진로소주의 분투기는 한국 상품의 해외 진출에 참고할 가치 있는 독특한 marketing 모델을 제시해준다.
일본을 여행해 본 독자라면 잘 알겠지만 불고기집에서는 한병에 2500엔을 받는다. 진로소주는 아마 유일한 예외일 것이다.
반면 95년 2위로 올라섰던 진로는 작년에도 14%의 판매증가율을 기록,
ꡐ준ꡑ의 수십년 아성을 무너뜨리는 데 성공했다.
우선 몇가지 고정관념부터 점검해보자.
첫째, 일본에서 진로소주는 싸구려가 아니다.
진로소주는 아마 유일한 예외일 것이다.
희석식 소주 중에서 가장 비싼 고급품이다.
진로 소주가 잘 나가는 이유는?
그 비결을 찾아 거슬러 올라가면 ꡐ고품질 고가격 전략(戰略) ꡑ이라는 다소 의외의 요인과 마주치게 된다
한국의 어떤 공산품도 해외 시장에서 시도해본 일이 드문 전략(戰略) 이다.
지난해 일본에서 진로는 356만5000상자(1케이스는 700㎖들이 12병)가
팔려 희석식 소주시장의 점유율 1위에 올랐다. ... , 진로의 일본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진로의 일본 성공사례.hwp( 51 )
설명
폐쇄적이기로 소문난 日本(일본) 시장에서 한국산 제품이
순서
톱에 오른 예는찾아보기 힘들다.
레포트/경영경제
폐쇄적이기로 소문난 일본 시장에서 한국산 제품이 톱에 오른 예는찾아보기 힘들다.
700㎖짜리 소비자 가격은 한병에 805엔. 경쟁 제품인 ꡐ준ꡑ이나 ꡐ트라이앵글ꡑ의
713엔보다 13% 가량 비싸다.




...
진로소주는 아마 유일한 예외일 것이다.
한국 시장에서와 똑 같은 두꺼비 상표를 달고 일본행 수출선에
처음 선적된 지 21년만에 거둔 성과.
2위는 다카라 주조의 ꡐ준(순)ꡑ. 수십년간 부동의 1위를 지켜오던
ꡐ준ꡑ은 경기불황을 이겨내지 못하고 지난해 판매량이 9%나 줄어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