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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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8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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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위를 통한 결과 산출에 대한 욕망이다.
인도철학





다. 그리고 목적을 추구한다. 행위를 가능하게 하는 힘이 ”karma(욕망)“이다. 그러므로 인도철학에서 말하려고 하는 것은 해탈이다. ‘실재하는 것은 무엇인가’, ‘본성은 무엇인가’ 등이다. 그리고 어제와 오늘 사이에는 연속성이 없다. 모든 것은 행위의 결과이다.
우리 삶을 유지하는 가장 큰 조건은 “karma`(業)이다. 그러나 우리는 영원한 무엇인가를 추구한다.
인도철학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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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말하건데, 인도철학의 주제는 고(苦)에서 처음 한다. 인도의 모든 철학 체계는 인간의 본질적인 영성을 인정하여, 해탈을 최고의 그리고 궁…(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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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철학에 대한 자료입니다.
지금까지 인도사상의 전반적인 주제에 관해서 살펴보았고, 이제 구체적으로 인도철학의 property(특성)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이때 실존하는 것은 고(苦)이다. 이 결과에 따라 또 다른 욕망이 나오고 이는 계속적으로 순환한다.인도철학 , 인도철학인문사회레포트 ,
인도철학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모든 철학은 사람들이 삶의 목적을 실현시키는데 도움을 주어야만 한다. 그리고 세계에 대한 호기심으로부터 출발한다. 이유는 모든 것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요, 그러한 수많은 존재가 불변하는 것이 아니라, 항시 변한다는 것이다. 인간의 욕망은 단지 행위에 대한 욕망은 아니다. 달리 말하면 인간의 삶을 무지와 어둠, 그리고 속박으로부터 지식과 지혜, 그리고 자유에로 변형시킬 힘을 가져야만 한다. 예를 들어, 사랑하는 이와 영원히 함께 하고자 하는 욕망, 늙지 않고 젊음이 계속 바라는 욕망, 돈과 명예와 지위가 언제나 최고의 자리에서 여원하길 바라는 욕망 등이 현재의 삶을 살고 있는 우리가 괴로운 이유이다. 올바른 앎을 통해 무지에서 벗어나 고통이 제거되고 해탈(moska)에 이르려고 하는 것이다.
인도철학은 이성과 경험에 합당하지 않는 한 실재에 대한 어떠한 설명(說明)도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한다. 천상이든 지상이든 수많은 존재자가 있따 우리 중생은 모두 개별적인 존재자이며, 이들에게는 정체성은 있으나, 10년 전, 1년 전의 모습과 현재는 다르다. 존재는 유물론적, 관념론적 존재도 아닌 실재적 존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