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영화와 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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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0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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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벨 이마주의 문을 연 영화로는 장 자크 베닉스의 <디바>를 들 수 있따 다양한 대중文化(culture) 와 접해 있던 감독들이 1980년대초부터 선보인 누벨 이마주는 현란한 조명과 인공적인 이미지를 사용해 기존의 영화 스타일과는 다른 독특한 화면으로 세계 젊은이들을 사로잡았으며, 특히 미국과 홍콩 영화를 크게 자극했다. 그러나 프랑스에서는 이들을 `누벨 이마주`라 부르지 않고 `누벨 누벨 바그` 즉 `새로운 누벨 바그`라고 표현한다.프랑스의 영화와 감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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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 카페(Grand Cafe)-최초로 영화가 상영된 곳에서 있었던 영화 상영은 대중을 상대로 한 최초의 유료 상영이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대신 그 자리에는 새롭게 또 다른 스타일의 영화가 자리잡게 되었다. 그 전에도 영화 상영이 있긴 했지만 33명의 관객이 1프랑을 내고 `뤼미에르 형제`가 만든 10편의 영화를 보았다는 사실이 중요한 것이다.
1980년대 누벨 이마주는 1960년대에 등장했던 `누벨 바그`처럼 formula(공식)적인 명칭은 아니지만 흔히 뤽 베송과 함께 1980년대에 출현한 감독들의 스타일을 하나로 묶어 `누벨 이마주`라고 부른다. 지원 방식에는 무조건적인 자동 지원과 선도금식 지원 두 가지가 있따 프랑스 영화의 제작과 배급은 바로 이런 식으로 지원을 받고, 이러한 정책으로 세계 제 2위의 영화가…(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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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990년대의 무서운 아이들 누벨 이마주의 영상은 여전히 아름답고 화려했지만 1990년대에 들어서는 더 이상 새로운 느낌을 주지 못했다. 그것은 영화의 발명이라는 차원이 아니라 관객에게 영화를 intro 했다는 즉, 시각적 선물을 제공했다는 의미이다. 프랑스 영화의 자존심을 지켜주는 지원 제도들. 첫째, 프랑스 政府는 프랑스 文化(culture) 를 보호하기 위해 영화 제작을 지원한다. 장 피에르 주네와 마르크 카로, 두 젊은 감독의 독특한 아이디어와 강렬한 표현이 돋보이는 <델리카트슨 사람들>은 1991년 칸 영화제에서 황금 촬영상과 1992년 세자르 영화제에서 신인 감독상, 각본상 등을 수상했고 세계 45개국에 intro 되어 젊은 영화광들을 흥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