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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범교육] 창의 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인성과 창의 성 교육 / 인성과 창의 성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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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4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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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교육부와 경기도 교육청이 공동 개발한 “이제는 행동이 달라지는 인성 교육이 필요합니다. (곽병선 외, 1997). 그러나 우리 교육의 현실은 인간 교육으로서 全人敎育의 교육 이념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왔다기보다는 인성 교육에 너무도 소홀히 하지 않았나 하는 반성과 함께, 21世紀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보다 발전되고 인간다운 삶을 누리며 세계와의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變化에 적응하고 變化를 주도하는 실천적인 인성과 창의성 신장 교육이 다른 무엇보다도 교육을 통해 해결해야 할 절실한 시대적 과제課題가 되고 있다.”(‘98 인성 교육 장학data(資料) 이하 ’98 장학data(資料))에서는 시대적인 과제課題와 교육 개혁적인 면에서 ‘사람다운 사람을 기르는 교육’이며 ‘사람답게 살아가는 사람을 기르는 교육’으로 정이하였다. Ⅱ. 인성 교육의 theory(이론)적 측면 ƒ. 인성 교육의 정이(定義) 우리 나라 교육의 특수한 현실과 인성 교육의 실천적 대안을 제안하기 위한 전제로서 1997년도 교육부 중앙교육심의회 「교육정책 연구 과제課題 연구비」지원에 의한 연구(연구책임자 곽병선 이하 곽병선)에서는 인성 교육을 ‘학습자가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바람직한 품성을 가져오도록 돕는 학교, 가정, 사회의 의도적인 노력의 과정’으로 정이하고 있다. 교육 기본법에 명시한 홍익인간(弘益人間)의 교육 이념은 이러한 교육의 본질을 집약적으로 잘 들어내고 있는 것으로서, 우리에게 있어 교육은 바로 인간 교육임을 처음부터 분명히 하여 왔다. 이와 같은 연구자들의 인성 교육에 대한 정이와 그 속성의 요약를 토대로 현장 ’인성 교육은 학생들이 사람의 됨됨이를 기...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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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성과 창의성 교육 정 춘 만 (서원주초등학교 교감) Ⅰ. 머리에 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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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범교육 창의 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 인성과 창의 성 교육 / 인성과 창의 성 교육
인성과 창의성 교육 정 춘 만 (서원주초등학교 교감) Ⅰ. 머리에 인성과 창의성 교육은 절실한 시대적 과제課題 교육의 본질은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의 자아실현을 돕고 더 나아가 그들이 속한 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역할 할 수 있도록 사회화 과정을 돕는데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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