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영유아교수학습에서 상호작용 8가지를 설명(explanation)하고 어린이집 현장에서 나타나는 각각의 예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적으시오 > bttimes3 | bttimes.co.kr report

영유아교수학습에서 상호작용 8가지를 설명(explanation)하고 어린이집 현장에서 나타나는 각각의 예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적으시오 > bttimes3

본문 바로가기

bttimes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영유아교수학습에서 상호작용 8가지를 설명(explanation)하고 어린이집 현장에서 나타나는 각각의 예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04 21:50

본문




Download : 영유아교수학습에서 상호작용은 유형.hwp




상호작용 8가지를 說明(설명) 하고 어린이집 현장에서 나타나는 각각의 예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적으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상호작용적 교수법의 의미
2. 상호작용의 유형
1)인정하기(acknowledge)
①인정하기(acknowledge)의 槪念
②인정하기(acknowledge)의 구체적인 예시 상황
2)모델보이기(model)
①모델보이기(model)의 槪念
모델보이기(model)는 암시적인 형태와 명시적인 형태로 나눌 수 있는데 암시적인 형태는 교사가 원하는 행동에 대해 스스로 본을 보이는 것이고 명시적인 형태는 프로젝트를 처음 하기 위하여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힌트, 조언, 코치를 하는 것이다. 즉, 인정하기, 모델보이기, 조성하기, 지지하기, 비계설정하기, 함께 구성하기, 시범보이기, 지시하기의 순서이다.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은 일반적인 일이며 항상 일어난다.
영유아교수학습에서,상호작용,8가지를,설명하고,어린이집,현장에서,나타나는,각각의,예시,상황을,구체적으로,적으시오,사범교육,레포트

영유아교수학습에서 상호작용 8가지를 설명(explanation)하고 어린이집 현장에서 나타나는 각각의 예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적으시오
영유아교수학습에서 상호작용은 유형에 따라 인정하기, 모델보이기, 촉진하기, 지원하기, 비계설정하기, 함께구성하기, 시범보이기, 지시하기의 총 8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상호작용 8가지를 설명하고, 어린이집 현장에서 나타나는 각각의 예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적으시오.1. A4 5매2. 글자크기: 10, 줄간격: 160% , 영유아교수학습에서 상호작용 8가지를 설명하고 어린이집 현장에서 나타나는 각각의 예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적으시오사범교육레포트 , 영유아교수학습에서 상호작용 8가지를 설명하고 어린이집 현장에서 나타나는 각각의 예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적으시오




설명


순서

Download : 영유아교수학습에서 상호작용은 유형.hwp( 98 )



영유아교수학습에서%20상호작용은%20유형_hwp_01.gif 영유아교수학습에서%20상호작용은%20유형_hwp_02.gif 영유아교수학습에서%20상호작용은%20유형_hwp_03.gif 영유아교수학습에서%20상호작용은%20유형_hwp_04.gif 영유아교수학습에서%20상호작용은%20유형_hwp_05.gif

레포트/사범교육



1. A4 5매

2. 글자크기: 10, 줄간격: 160%





영유아교수학습에서 상호작용은 유형에 따라 인정하기, 모델보이기, 촉진하기, 지지하기, 비계설정하기, 함께구성하기, 시범보이기, 지시하기의 총 8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울러 어떻게 활동에 참여할지에 대해 코치함으로써 유아가 활동(놀이)에 보다 만족스럽고 성공적으로 참여하도록 한다. 즉, 서로의 생각들을 존중하는 사람들 간에 이야기를 주고받는다는 의미이다.
두 번째는 암시적 모델보이기로 행동 또는 암시나 자극을 이용해 기술이나 행동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러나 여기에서 말하는 상호작용이란 용어는 그 의미가 다르다. 상호작용 8가지를 說明(설명) 하고, 어린이집 현장에서 나타나는 각각의 예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적으시오.

Ⅰ 서론
오늘날의 유아들은 여러 가지 사회 環境의 變化(변화)로 인해 어렸을 때부터 오랜 시간 동안 유아교육기관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유아간의 상호작용은 유아의 성장 발달에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따 유아들은 유아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많은 활동과 경험을 통해 교육적인 성장과 발달을 하게 된다 이와 같이 교사-유아 상호작용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따 따라서 본장에서는 영유아교수학습에서의 상호작용유형(인정하기, 모델보이기, 촉진하기, 지원하기, 비계설정하기, 함께구성하기, 시범보이기, 지시하기) 8가지를 說明(설명) 하고, 어린이집 현장에서 나타나는 각각의 예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제시해보고자 한다. 이것은 유아의 생각이 무엇인지를 진정으로 알고자 하는 교사의 관점으로부터 교수가 처음 됨을 의미한다. 이는 아동에게 바라는 행동, 예를 들어 인사 잘하기 등을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면서 모델행동을 보일 수 있따
②모델보이기(model)의 구체적인 예시 상황
3)조성하기(facilitate)
①조성하기(facilitate)의 槪念
②조성하기(facilitate)의 구체적인 예시 상황
4)지지하기(support)
①지지하기(support)의 槪念
②지지하기(support)의 구체적인 예시 상황
5)비계설정하기(scaffold)
①비계설정하기(scaffold)의 槪念
②비계설정하기(scaffold)의 구체적인 예시 상황
6)함께구성하기(co-construct)
①함

영유아교수학습에서 상호작용은 유형에 따라 인정하기, 모델보이기, 촉진하기, 지지하기, 비계설정하기, 함께구성하기, 시범보이기, 지시하기의 총 8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Ⅱ 본론
1. 상호작용적 교수법의 의미
상호작용적 교수법의 key point(핵심) 은 교사-유아, 유아-유아, 유아-環境 간의 상호작용이다. 유아가 이미 알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내는 것은 이 접근법의 가장 중요한 점이며 바람직한 교수법의 중요한 특징이다. 첫 번째 명시적 모델보이기는 유아의 활동에서 꼭 필요한 정보나 힌트, 조언을 주는 것으로 ‘교구사용법을 가르칠 때 사용할 수 있따 이것은 또한 유아에게 참여의 본질에 대해 알도록 influence(영향)을 준다. 상호작용 8가지를 설명(explanation)하고, 어린이집 현장에서 나타나는 각각의 예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적으시오.

다.
상호작용 유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skip)

영유아교수학습에서 상호작용은 유형에 따라 인정하기, 모델보이기, 촉진하기, 지지하기, 비계설정하기, 함께구성하기, 시범보이기, 지시하기의 총 8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2. 상호작용의 유형
Bredekamp & Rosegrant는 교사의 상호작용 유형을 교사의 지시정도에 따라 비지시적 유형에서 지시적 유형에 이르기까지 8가지로 구분하여 제시하였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