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2019년 1학기 패션마케팅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 bttimes3 | bttimes.co.kr report

2019년 1학기 패션마케팅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 bttimes3

본문 바로가기

bttimes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9년 1학기 패션마케팅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0 19:34

본문




Download : 20191_기말_생활3_패션마케팅.pdf





패션마케터는 유행과 유행스타일을 가져온 사회문화적 배경에 대해 이해가 필요
3. 패션시장 및 環境analysis
1960년대 미니스커트 : 단순성을 추구
5. 판매촉진
제7장 패션기업의 가격전략(戰略)



예) 17C 바로크 복식 ,18C 로코코 복식 100년 지속

◑ 스타일이란?

2. 패션마케팅 조사과정 및 방법


: 각각의 시대마다 개인이 추구했던 가치가 달랐기 때문
4. 패션가격 결정의 기초
◑시대에 따른 유행이 지속적으로 변해 온 이유

2. 패션 수요 analysis


1. 패션상품이란?

2. 패션산업에서의 물적 유통
다.


2. 4P 전략(戰略)
1) 유행스타일
제1장 패션현상

Download : 20191_기말_생활3_패션마케팅.pdf( 53 )


: 한 시대를 살고 있는 개인이 alteration(변화) 속도를 크게 느끼지 못할 정도로 느리게 alteration(변화) 며,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송통신 > 기말시험
설명
3. 패션 광고
제5장 패션기업의 STP 전략(戰略)
2) 유행스타일의 확산
(2) 집단별 유행스타일의 차이
제3장 패션마케팅 전략(戰略)
2019년 1학기 패션마케팅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2. 촉진믹스
1. 패션가격의 정의 및 특징
1950년대 뉴 룩 : 전후 여성성을 다시 새롭게 강조
3. 패션 도매업자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9장 패션기업의 촉진전략(戰略)

1. 패션이란?
(1) 시기별 유행스타일의 차이

4. 패션 PR
제1장 패션현상 1. 패션이란? 2. 패션상품에 대한 이해 3. 패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제3장 패션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2. 4P 전략 제4장 패션마케팅 조사 1. 패션마케팅의 이해 2. 패션마케팅 조사과정 및 방법 3. 패션시장 및 환경분석 제5장 패션기업의 STP 전략 1. 패션시장의 세분화 2. 표적시장의 선택 3. 포지셔닝 제6장 패션기업의 상품전략 1. 패션상품이란? 2. 패션상품전략 3. 포장과 표찰 4. 패션브랜드 관리 제7장 패션기업의 가격전략 1. 패션가격의 정의 및 특징 2. 패션 수요 분석 3. 패션가격 결정의 영향 요인 4. 패션가격 결정의 기초 5. 패션가격전략 제8장 패션기업의 유통전략 1. 패션 유통경로 2. 패션산업에서의 물적 유통 3. 패션 도매업자 4. 패션 소매업자 제9장 패션기업의 촉진전략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2. 촉진믹스 3. 패션 광고 4. 패션 PR 5. 판매촉진 6. 최신 커뮤니케이션 전략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1940년대 밀리터리 스타일 : 전쟁 절정기의 사회적 특성(特性) 반영
: 시대의 특징을 나타내는 어떠한 양식을 다른 스타일과 구분되는 특징적인 형태

4. 패션브랜드 관리

3. 포장과 표찰
(1) 유행확산곡선(fashion diffusion curve)
* 복식(custom)이란?

2. 표적시장의 선택

제6장 패션기업의 상품전략(戰略)

제4장 패션마케팅 조사
  1930년대 슬림 앤 롱 스타일 : 전쟁 중 여성성 부각
⇒ 패션기업의 시장세분화 戰略에 필수적인 기본 요소
트렌드의 확산현상을 이해 ⇒ 패션의 흐름 이해 & 소비자의 요구 상품 제공
1. 패션이란
1. 패션시장의 세분화

트렌드(trend) : 새로운 스타일을 紹介(소개)하는 것




또한 그 시대를 대표하는 스타일에 사용된다
5. 패션가격전략(戰略)
1. STP 전략(戰略)
패션마케팅,방통대패션마케팅,방송대패션마케팅,패션마케팅시험,패션마케팅요약,패션마케팅기말시험


1. 패션마케팅의 이해


3. 패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순서
→ 유행스타일의 확산과정을 效果(효과)적으로 표현

26555_001.jpg 26555_002.jpg 26555_003.jpg 26555_004.jpg 26555_005.jpg
2. 패션상품전략(戰略)


◑ 연령, 직업, 사회적 계층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유행을 착용
3. 패션가격 결정의 영향 요인
1920년대 플래퍼 : 스타일보이시한 여성성이 부각
1. 패션 유통경로
제8장 패션기업의 유통전략(戰略)
2. 패션상품에 대한 이해
4. 패션 소매업자
3. 포지셔닝

6. 최신 커뮤니케이션 전략(戰略)
제1장 패션현상

- 중략 -
확산의 시기에 따라 紹介(소개)기, 상승기, 가속기, 절정기, 하락기의 단계로 나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