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기업전략analysis및 LG생활건강 문제점analysis과 새로운 경영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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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8 1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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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은 브랜드숍 업계 1위인 더페이스샵을 인수 한데 이어 시판 색조화장품 1위인 보브(VOV), 日本(일본) 화장품 긴자스테파니를 연달아 인수하며 외형 확장을 단행했다. LG생활건강은 적극적인 확장전략(戰略) 을 사용하였는데, 이를 위한 첫 번째 카드는 적극적인 인수합병(M&A)이었다. LG생활건강은 발효 화장품 숨37도에 이어 지난해 빌리프, 올해 초에는 냉장 화장품 프로스틴을 연달아 론칭하며 프리미엄 화장품시장 공략에 집중도를 높이고 있따 이와 함께 멀티 브랜드숍인 뷰티플렉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보떼 매장을 새롭게 구축해 전용 브랜드와 건강기능성식품까지 출시했으며 비욘드의 홈쇼핑 전용 브랜드 등 유통 다각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To be continued )






LG생활건강 기업전략analysis및 LG생활건강 문제점analysis과 새로운 경영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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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경영전략(戰略) 제안
목 차
1. 들어가며
2. LG생활건강 기업intro
2.1 LG생환건강의 기업미션과 비전
2.2 LG생활건강 화장품 사업부 제품라인 intro
3. 외부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3.1 화장품 산업 Trend 分析(분석)
3.2 화장품 산업의 Value Chain 分析(분석)
3.3 화장품 산업의 5- Forces Model 分析(분석)
3.4. 산업分析(분석)
3.4.1 경쟁자 分析(분석) (아모레퍼시픽)
3.4.2 시장 점유율 및 매출액 비교
3.4.3 아모레 퍼시픽 상황 分析(분석)
4. LG생활건강 기업내부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4.1. 조직文化(문화)分析(분석)
4. 2 내부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5. LG생활건강 현상황 문제제기
6. LG생활건강 새로운 전략(戰略) 도출
6. 1 기업전략(戰略)
6. 2 경쟁전략(戰略)
6. 2. 1 우회 유통전략(戰略)
6. 2. 2 R&D를 통한 差別화전략(戰略)
6. 3 기능전략(戰略)
서지사항
1. 들어가며
국내 화장품 업계 1, 2위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브랜...
LG생활건강
경영전략(戰略) 제안
목 차
1. 들어가며
2. LG생활건강 기업intro
2.1 LG생환건강의 기업미션과 비전
2.2 LG생활건강 화장품 사업부 제품라인 intro
3. 외부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3.1 화장품 산업 Trend 分析(분석)
3.2 화장품 산업의 Value Chain 分析(분석)
3.3 화장품 산업의 5- Forces Model 分析(분석)
3.4. 산업分析(분석)
3.4.1 경쟁자 分析(분석) (아모레퍼시픽)
3.4.2 시장 점유율 및 매출액 비교
3.4.3 아모레 퍼시픽 상황 分析(분석)
4. LG생활건강 기업내부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4.1. 조직文化(문화)分析(분석)
4. 2 내부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5. LG생활건강 현상황 문제제기
6. LG생활건강 새로운 전략(戰略) 도출
6. 1 기업전략(戰略)
6. 2 경쟁전략(戰略)
6. 2. 1 우회 유통전략(戰略)
6. 2. 2 R&D를 통한 差別화전략(戰略)
6. 3 기능전략(戰略)
서지사항
1. 들어가며
국내 화장품 업계 1, 2위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브랜드 유통 다각화, 신브랜드 론칭 및 신사업 전개 등을 통해 세력 확장에 나서 주목된다 먼저 새로운 카드를 제시한 곳은 2위 기업인 LG생활건강이다.
다음으로 기업규모 확장을 위한 LG생활건강의 두 번째 카드는 제품라인 다양화 및 유통채널 확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