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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마케팅의 주요 concept(개념)(소비자구매행동, 시장세분화, 마케팅믹스strategy, 제품포지셔닝strategy, 제품수명주기 등) > bttimes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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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마케팅의 주요 concept(개념)(소비자구매행동, 시장세분화, 마케팅믹스strategy, 제품포지셔닝strate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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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4 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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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20마케팅의%20주요%20개념(소비자구매행동,%20시장세분화,%20마케팅믹스전략,%20제품포지셔닝전략,%20제품수명주기%20등)_hwp_01.gif (마케팅)%20마케팅의%20주요%20개념(소비자구매행동,%20시장세분화,%20마케팅믹스전략,%20제품포지셔닝전략,%20제품수명주기%20등)_hwp_02.gif (마케팅)%20마케팅의%20주요%20개념(소비자구매행동,%20시장세분화,%20마케팅믹스전략,%20제품포지셔닝전략,%20제품수명주기%20등)_hwp_03.gif (마케팅)%20마케팅의%20주요%20개념(소비자구매행동,%20시장세분화,%20마케팅믹스전략,%20제품포지셔닝전략,%20제품수명주기%20등)_hwp_04.gif (마케팅)%20마케팅의%20주요%20개념(소비자구매행동,%20시장세분화,%20마케팅믹스전략,%20제품포지셔닝전략,%20제품수명주기%20등)_hwp_05.gif (마케팅)%20마케팅의%20주요%20개념(소비자구매행동,%20시장세분화,%20마케팅믹스전략,%20제품포지셔닝전략,%20제품수명주기%20등)_hwp_06.gif
(marketing ) marketing 의 주요 槪念(소비자구매행동, 시장세분화, marketing 믹스전략(strategy), 제품포지셔닝전략(strategy), 제품수명주기 등)
목차

marketing 의 주요 槪念

Ⅰ. 소비자의 구매행동

Ⅱ. 시장세분화

Ⅲ. marketing 믹스전략(strategy)

Ⅳ. 제품포지셔닝 전략(strategy)

Ⅴ. marketing 근시안

Ⅵ. 제품수명주기

Ⅶ. 풀 전략(strategy)/푸시 전략(strategy)

Ⅷ. 데이터베이스(DB) marketing

Ⅸ. 데이터마이닝
marketing 의 주요 槪念

(1) 소비자의 구매행동

외제 상표가 붙은 청바지가 수입가격의 2-3배 가격으로 불티나게 팔리고, 2-3백만 원하는 팬티가 잘 팔린다는 보도는 보통의 서민으로서는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다. 이제는 우리 전자제품도 품질이나 가격 면에서 상당한 경쟁력이 있다고 하는데, 어떤 소비자는 왜 굳이 외제를 선호할까 이러한 의문의 구매행동은 시장의 여러 곳에서 종종 observe되는 일인데,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행동의 전 과정과 그 행동에 influence을 미치...

(marketing ) marketing 의 주요 槪念(소비자구매행동, 시장세분화, marketing 믹스전략(strategy), 제품포지셔닝전략(strategy), 제품수명주기 등)
목차

marketing 의 주요 槪念

Ⅰ. 소비자의 구매행동

Ⅱ. 시장세분화

Ⅲ. marketing 믹스전략(strategy)

Ⅳ. 제품포지셔닝 전략(strategy)

Ⅴ. marketing 근시안

Ⅵ. 제품수명주기

Ⅶ. 풀 전략(strategy)/푸시 전략(strategy)

Ⅷ. 데이터베이스(DB) marketing

Ⅸ. 데이터마이닝
marketing 의 주요 槪念

(1) 소비자의 구매행동

외제 상표가 붙은 청바지가 수입가격의 2-3배 가격으로 불티나게 팔리고, 2-3백만 원하는 팬티가 잘 팔린다는 보도는 보통의 서민으로서는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다. 자동차나 주택을 구입할 때, 자신의 사회적인 신분,…(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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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마케팅의 주요 concept(개념)(소비자구매행동, 시장세분화, 마케팅믹스strategy, 제품포지셔닝strategy, 제품수명주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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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제는 우리 전자제품도 품질이나 가격 면에서 상당한 경쟁력이 있다고 하는데, 어떤 소비자는 왜 굳이 외제를 선호할까 이러한 의문의 구매행동은 시장의 여러 곳에서 종종 observe되는 일인데,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행동의 전 과정과 그 행동에 influence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따
먼저 구매행동과정을 살펴보면, 크게 즉흥적인 구매와 합리적인 구매로 나눌 수 있따 즉흥적인 구매는 외부의 이물질이 눈에 들어갈 때 우리 인체는 즉흥적으로 눈을 감게 되는 것처럼, 기업이나 유통업자들의 반복적인 광고에 의하여 반사적이고 거의 무의식적으로 구매반응을 보이는 태도를 말한다. `광고를 많이 하는 상품은 믿을 수 있겠지`, `비만 제품은 무엇인가 나아도 낫겠지`, `천연원료를 사용하는 상품은 당연히 비싸겠지`, `남들도 다 사는데 나라고 못 사냐` 하는 생각으로 소비자들은 감정적인 구매를 하게 된다
그러나 많은 경우에는 광고를 分析(분석)하고, 늘 이웃사람들과의 만남(준거집단, Reference Group)에서 제품에 대한 정보도 얻고, 자신이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여본 경험에 의하여 자신의 개인적인 특성(特性)이나 가정 또는 사회에서의 위치에 맞는 소비를 추구하려는 합리적인 구매태도를 보인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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