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6 09:25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_2051242.hwp
공부를 하려고 책상 앞에 앉았다가, 책상 위가 지저분하다는 생각에 요점정돈을 처음 하면 한 시간이 훌쩍 지나간다. 그래서 같은 강의를 듣는 노트 요점 잘하는 친구나 이미 강의 들어보았던 선배들에게 노트를 빌려야만 했다. 정사각형의 귀여운 사이즈에, 전체적으로 글씨가 크고, 빨강 색으로 중요단어가 체크되어있어서 읽기 편했다. 그것도 시험공고가 나와야 강의노트를 빌려서 복사를 했었다.
처리해야할문제를 위해서 도서관에 갔다가 눈에 띄는 책을 발견했는데, 책이름은「생생공부비법」이다. 그러다 보면 정작 the gist적인 부분은 시간에 쫓기고 수박 겉 핥기 식으로 공부하게 된다된다.


교육심리에대한 자료입니다. 지은이는 “규칙적인 생활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라.”, “연속적으로 공부하되, 한과목만 오래해서 공부에 대한 감각이 무뎌지게 하지 말라.”는 조언을 했지만 나는 그 조언을 무시하고 주말이면 늦잠자기 일쑤였고, 규칙적으로 공부하는 것보다는 집중이 잘 될 때만 오래하는 경향이 있어…(투비컨티뉴드 )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교육심리_2051242.hwp( 34 )
다. 이런 식으로 공부하던 나에게 책을 읽고나서 학습戰略을 짠다는 것은 매우 생소한 일이었다. 학습전략경험보고서 , 교육심리감상서평레포트 ,
설명
교육심리
교육심리에대한 자료(data)입니다. 아니면 처리해야할문제를 하려고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메신저, 게임, 홈페이지 관리 등 딴길로 새서 처리해야할문제는 뒷전으로 미루는 경우도 많았다. 두 번째로는 시간배분 대신 시간낭비를 한다는 것이다. 지은이의 경험담을 요점해 놓은 듯하였는데, 나에게 꼭 필요한 조언들, effect적인 방법이 많았다. 또한 벼락치기하면서도 서두부터 너무 꼼꼼하게 읽다가 많은 시간을 그 부분에만 투자하기도 하였다. 하지만 나는 책에서 나에게 맞는 학습법을 골라내고, 학습戰略을 짜서 약간의 노력을 한 결과, 나에게 긍정적인 effect를 가져왔다. 우선 강의노트를 제대로 작성한 적이 몇 번 없었다는 것이다.
학습전략(戰略) 경험보고서
대학교 입학 후부터 지금까지 나의 학습법을 보면 매우 비효율적이었다. 평소 자신이 공부하며 필기한 것이 아니라서 글씨를 못 알아보는 경우도 있고, 이해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기도 했다. 강의 내용을 모두 적다보면 중점을 찾기도 힘들고 지루해서 쓰다가 지쳐 제대로 작성하지 못한 게 대부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