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測定) , 규칙성, 자료(資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9 12:40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의 내용 중 한 가지를 정하여.hwp
유아 수학교육은 단순히 수 이름을 쓰거나 수세기를 하는 것만이 아니고 data(資料)를 分析하고 추론하며 의사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과정이다.
Ⅰ. 서론
다. 즉 일상생활 속에서 호기심을 갖고 끊임없이 질문하고 탐색하면서 맥락적이고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에 본론에서는 수학교육의 내용 중 규칙성을 선택하여 규칙성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레포트 > 교육계열
Ⅰ. 서론
Ⅱ. 본론
최근에는 세계적인 뇌 인지과학 연구들로 인하여 수학자들이 유아기 수학적 경험의 중요성에 대해 더욱 새롭게 인식하게 되었다.② Ⅱ수준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測定) , 규칙성, 자료(資料) analysis)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Download : 수학교육의 내용 중 한 가지를 정하여.hwp( 99 )
3. 규칙성 이해를 돕는 방법과 data(資料)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測定) , 규칙성, 자료(資料) analysis) 중 규칙성을 선택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였다. 또한 규칙성의 인식 및 묘사하기, 규칙성 따라 하기의 Ⅰ수준 내용으로 좀 더 발전하여 주어진 규칙성을 보고 순서대로 계속해서 규칙 이어가기, 제시된 규칙이 중간쯤에서 일부분일 비워져 있을 때 알맞게 끼워 넣는 패턴 끼워 넣기, 한 가지 유형으로 표현된 규칙을 다른 유형으로 바꾸어서 표현하는 규칙 전이하기, 스스로 규칙 만들기를 할 수 있다아
4. 규칙성 활동을 위한 교수전략(戰略)
수학교육의 활동계획안, 수학교육, 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 분석, 활동에 대한 계획안, 계획안
2 규칙성 concept(개념)의 발달
설명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 분석) 중 규칙성을 선택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였다.
<중략>
1. 규칙성의 concept(개념)
순서
Ⅳ. 서지사항
5. 규칙성의 활동 계획안
Ⅲ. conclusion
Ⅱ수준에서는 유아들이 좀 더 다양한 형태의 규칙을 경험해 보는 것이 필요하다. 유아기의 수학교육은 단편적이고 즉흥적인 답을 찾아내는 것이 아니라, 유아들로 하여금 사고하고 탐구하는 태도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