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디지털 시대의 국어교육 > bttimes3 | bttimes.co.kr report

디지털 시대의 국어교육 > bttimes3

본문 바로가기

bttimes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디지털 시대의 국어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0 19:52

본문




Download : 디지털 시대의 국어교육.hwp




이 방법에 따라 교재의 `형태`와 `내용 선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문학 교육은 언어사용 교육이며 culture 교육의 일환이다.지금의 디지털시대에 인터넷과 같은 매체를 통해 국어교육을 어떻게 하는지 등에 대한 여러가지 내용이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텍스트 위주의 교재에서 벗어나 멀티미디어의 요소를 가진 인터넷(Internet)은 하나의 좋은 교수매체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제7차 교육과定義(정이) 방향을 바탕으로 시 교육에서 텍스트 읽기와 느낌 쓰기, 곧 이해와 표현을 통합하여 지도하는 방법을 적극 모색해야 한다.
교육과정은 문학 교육의 目標(목표)를 설정해 놓고 있으므로 이를 교재화의 기준으로 삼으면 된다 교재화에는 반드시 교수-학습의 방법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7 , 디지털 시대의 국어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디지털%20시대의%20국어교육_hwp_01.gif 디지털%20시대의%20국어교육_hwp_02.gif 디지털%20시대의%20국어교육_hwp_03.gif 디지털%20시대의%20국어교육_hwp_04.gif 디지털%20시대의%20국어교육_hwp_05.gif 디지털%20시대의%20국어교육_hwp_06.gif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Ⅰ. 머리말
Ⅱ. 디지털 시대의 매체와 국어 교육
1. 국어와 매체 環境(환경)
2. 매체 언어의 의미와 교수-학습 방법
Ⅲ. 디지털 시대의 인터넷(Internet) 매체언어와 국어교육
1. 인터넷(Internet) 매체언어에 관심과 수용
2. 인터넷(Internet)과 국어 교육의 영역의 變化
1) 교육과정상의 정보 기술 활용 교수-학습 활동의 강조
2) 국어교육의 영역의 變化
Ⅳ. 인터넷(Internet) 매체언어와 국어 수업의 방법
1. 언어 사용 기능의 신장 : 전자 글 읽기와 쓰기
2. 만화식 소설 수업과 릴레이(relay)식 소설 쓰기
3. 이해와 표현의 통합 시 수업
Ⅴ. 맺음말

현재까지 제5, 6차 교육과정에서 설정해 놓은 문학교육의 目標(목표)는 실상 `표현`의 단계까지 나아가지 못하고 `작품에 대한 이해(와 감상)`, 즉 학습자의 피동적인 수용 측면에 머물고 있었던 것이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매체 언어도 culture 현상의 주요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이를 문학 교…(drop)


Download : 디지털 시대의 국어교육.hwp( 41 )




순서

지금의 디지털시대에 인터넷과 같은 매체를 통해 국어교육을 어떻게 하는지 등에 대한 여러가지 내용이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의 국어교육
7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