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실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8 19:53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실천론_146021.hwp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사회복지실천론 자료입니다.
⑥ 社會福祉士는 일반적 혹은 구체적 질문을 받을 경우에 장점(長點)에 따라서 결정을 해야 한다.
① 社會福祉士는 클라이언트의 서비스 요구를 생각하여 어떠한 문제가 나타나는지를 규명하고, 원조를 요구하는 클라이언트의 반응에 대하여 생각해야 한다. 녹음 또는 비디오 녹화도 마찬가지다.
면접의 목적
면접의 목적은 ① data(資料) 수집, ② 치료관계의 협조를 확립하고 유지하는 것, ③ 클라이언트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 ④ 원조과정에 대한 장애요소를 규명하고 밝히는 것, ⑤ goal(목표) 성취를 지향하는 활동을 규명하여 수행하는 것, ⑥ 원조과정을 촉진하는 것이다.
② 면접의 이유를 밝힌 후에 社會福祉士는 요구된 정보가 클라이언트의 상황에서 안전한 것인가를 살펴보아야 한다. , 사회복지실천론인문사회레포트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면접
면접은 치료적 과definition 기본이기 때문에 사회복지실천에서 매우 중요하다.
④ 社會福祉士는 면접에서 클라이언트에게 직면한 급한 문제를 초점을 둘 수 있도록 어느 정도의 융통성을 가지고 면접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일반적인 질문은 지나친 불안을 예방할 수 있다 社會福祉士가 적극적으로 경청을 할 경우에 일반적인 질문에서 많은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구체적인 질문은 응답에 있어서 구체성을 요구하기 때문에 때로는 불안을 야기할 수 있다
⑦ 社會福祉士는 면접 중에 기록을 해야할지를 결정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기록을 해야 하다면, 클라이언트에게 說明(설명) 을 해야한다.
③ 社會福祉士는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면접에 초점을 두도록 한다. 이러한 결정은 수집된 정보에 근거를 두고서 결정해야 한다.
⑧ 社會福祉士는 면접내용, 결과를 요약하고 자신의 피이드백에 클라이언트를 참여 하도록 한다…(skip)
설명
사회복지실천론
다.
⑤ 社會福祉士는 클라이언트가 언어적 및 비언어적 방법으로 의사소통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Download : 사회복지실천론_146021.hwp( 45 )
순서
사회복지실천론 資料입니다. 그러므로 社會福祉士는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watch할 수 있어야 한다.
면접준비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社會福祉士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