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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마케팅의 culture정책 강릉시 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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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5 2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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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한국과 같이 지방이 소유한 文化자원의 빈약, 재정적 한계, 행사의 중앙 집중화 현상…(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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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강릉시를 事例(사례)로 들어도시 마케팅의 culture정책에 대해 쓴 글입니다. 강릉은 일반적으로 대단히 배타적이며 보수적인 경향을 가진 지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동족 촌락적 성향이 강하다. 강릉시의사례 , 도시마케팅의 문화정책 강릉시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다. 본 연구에서는 강릉지역 주민들의 文化향유 양상, 정도 등을 봄으로써 지역文化정책의 시급한 project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강릉시의事例(사례)

강릉시를 사례로 들어도시 마케팅의 문화정책에 대해 쓴 글입니다. 또한 각종 시설 자원의 주민들의 文化향유를 유도해 내기 위한 文化복지정책의 궁극적인 目標(목표)는 될 수 없다.도시마케팅의 culture정책 강릉시 事例(사례)

설명






Ⅰ. 文化향유와 文化복지

가장 이상적으로 발전한 사회를 평가하는 기준을 文化복지 정책의 질로 평가 할 수 있다고 할 때, 개개인의 文化향유의 정도도 바로 이 文化복지의 수준을 평가하는 척도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시로 승격된 이후 인구가 연平均(평균) 2.5% 정도의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따 강릉시의 관광자원으로는 오대산 국립공원, 소금강 지역, 경포대 도립공원, 10여 개의 해수욕장(우암진, 주문진, 연곡, 사근진, 사천, 경포, 강문, 안목, 남항진, 안인진, 등명, 정동 해수욕장 등) 등이 있으며 관광사업을 활발히 전개시키고 있따 최근에는 강릉을 국제 관광단지로 개발하려는 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하기도 하였다. 적극적인 의미로서의 文化향유란 기본적으로 文化복지라는 定義(정의) 위에서 가능한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文化의 향유라는 논제를 다룰 때는 항상 그것을 소비하는 주체인 일반 대중들의 입장이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 한다.

2. 강릉의 文化향유 실천의 기반
지역적인 文化수준의 정도가 전통적으로 아무리 강하다고 할지라도, 文化향유나 그것의 실천에 참여하는 실재주민들의 능동성의 여부와 정도, 그리고 그것을 현실적으로 가능하게 해 주는 경제적인 여건 등이 마련되어 있지 않으며 文化실천의 기반은 취약해서 지역주민들의 文化향유實態의 정도 또한 대단히 나약할 수밖에 없다.

Ⅱ. 강릉시의 文化정책과 시민(Citizen)의 文化향유實態

1. 강릉지역 개관
강릉시와 명주군은 행정구역상 분리되어 있지만 역싸적으로 동일한 지역을 지칭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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