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기업의 推薦書(추천서)비스와 롱테일 법칙(넷플릭스, 유튜브, 스포티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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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0-03 0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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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산업 시장에서 각 플랫폼들이 벌이고 있는 推薦書(추천서)비스를 롱테일 법칙과 관련지어서 分析(분석)한 레포트 입니다. 롱테일 법칙의 장점과 반대되는 파레토 법칙을 구분하고 왜 대형 플랫폼 기업인 유튜브, 넷플릭스, 스포티파이등이 AI를 통해 이러한 시스템을 사용하는지 기술하였습니다. 이 꼬리 부분에 해당하는 상품들의 총판매량이 많이 팔리는 인기 상품의 총판매량을 압도하는, 80%의 사소한 다수가 20%의 key point(핵심) 소수보다 뛰어난 가치를 창출한다는 파레토 법칙과 반대되는 Internet 공간에서의 새로운 시장 트렌드가 롱테일 법칙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콘텐츠 산업 시장에서 각 플랫폼들이 벌이고 있는 추천서비스를 롱테일 법칙과 관련지어서 분석한 레포트 입니다. 롱테일 법칙의 장점(長點)과 반대되는 파레토 법칙을 구분하고 왜 대형 플랫폼 기업인 유튜브, 넷플릭스, 스포티파이등이 AI를 통해 이러한 시스템을 사용하는지 기술하였습니다.
롱테일 법칙, 플랫폼서비스, 유튜브, 넷플릭스, 스포티파이, 파레토법칙, 콘텐츠산업,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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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기업의 推薦書(추천서)비스와 롱테일 법칙(넷플릭스, 유튜브, 스포티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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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과 상점이 판매하는 상품을 많이 팔리는 순서대로 가로축에 놓고, 판매량을 세로축에 놓아 연결하면 많이 팔리는 상품들을 연결한 선은 급경사를 이루며 짧게 이어지지만 적게 팔리는 상품들의 연결선은 마치 공룡의 긴 꼬리(long tail)처럼 낮지만 길게 이어진다. 유행을 따라가는 소비심리, 양떼결과 에 의해 소비자들은 특정한 상품을 소비하게 되고 이는 승자독식의 경향을 더 심화해 머리가 더욱 커지는 현상을 만든다.
(중략)
추천 서비스는 온-라인 마켓의 기술적 特性(특성)을 이용하여 제품의 정보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다른 사람들이 많이 구입하거나 소비한 상품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