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의 교사상- 교사에 대한 이해와 현대가 요청하는 교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0 09:22
본문
Download : 동·서양의 교사상- 교사에 대한 이해와 현대가 요청하는 교사상.hwp
일곱째, 끊임없이 연구하고 자신을 개발하는 교사이다. 김경철. 교육학의 이해(양서원 p.333~336) 물리적 environment이 비록 좋다고 할지라도 교사가 그것을 이용할 줄 모르거나, 이용하고자 하는 의욕이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일것이다 교사란 통상 ‘가르치는 사람’을 말하나 ‘교사란 공교육 기관이 학교에서 공적으로 채용되어 임무를 수행하는 사람을 가리킨다’고 定義(정이)하기도 한다.
넷째, 인간성 함양을 위해 노력하는 교사이다. 정우현(1997) 즉, 교사는 자기에게 맡겨진 학생을 위해 좋은 교육 program이나 풍부한 교육적 environment을 제공해 주어야 하고, 그들이 앞으로 살아가는 동안에 개인적으로 행복하게,…(투비컨티뉴드 )
설명
순서
동·서양의 교사상- 교사에 대한 이해와 현대가 요청하는 교사상
동·서양의교사상-교사에대한이해와현대가요청하는교사상 , 동·서양의 교사상- 교사에 대한 이해와 현대가 요청하는 교사상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동·서양의 교사상- 교사에 대한 이해와 현대가 요청하는 교사상.hwp( 61 )
,인문사회,레포트
동·서양의교사상-교사에대한이해와현대가요청하는교사상






다.
탈산업화, 정보화, 국제화, 다양화를 특징으로 하고 있는 the twenty-first century는 가치가 혼재하는 다원주의적 가치관으로 변하고 있으며, 변화에 대응할 새로운 인간상을 요구하고 있다 교육에서도 교육이념과 교육목적의 재정립, 교육내용과 방법이 재편되어감에 따라 새로운 시대에 맞는 교사상을 요구하게 된다 그러므로 본론에서는 교사상에 대해 알아보기에 앞서 교사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교사상을 정립하는데 필요한 교사의 자질은 어떠한지 알아보자. 그리고 전통교사상은 어떠했으며 현대가 요구하는 교사상은 어떠한지 알아보자.
2. 본론
교사는 교육활동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교육의 주체인데, 교사가 교육의 내용과 질을 좌우하게 되며, 학생의 지도는 교사의 자질에 따라 또 어떤 교사상을 갖느냐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난다고 본다.
다섯째, 정보화 능력을 갖춘 교사이다.
셋째, 개방적이고 다원적인 가치를 지닌 교사이다.
여덟째, 학생들을 바르게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어야 한다
3.conclusion(결론)
1. 서론
급속한 세계화·정보화에 바탕을 두고, 유연하고 창조적인 사고방식을 지닌 인간을 요구하는 지식기반사회를 맞이하여 우리의 정치·경제·사회 등 각 분야에서 급격한 environment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공업산업사회에서 지식산업사회로의 文化(문화)와 문명이 급속도로 변화함에 따라 이에 적응을 잘 하여 대처하면 우리생활은 더욱 발전할 것이나 이에 적응하지 못하면 the twenty-first century에 살아남지 못하고 낙오할 것이다.
여섯째, 생활지도 면에서 학생문제를 상담·해결할 수 있는 교사이다.
1.서론
2.본론
1)교사와 교직
①교사
②교직
2)교사의 자질
3)교사상
①전통적 교사상
②현대가 요청하는 교사상
첫째,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사고하는 능력과 습관을 가진 교사이다.
둘째, 민주적 의식과 태도를 지닌 교사이다. 이러한 교사는 어떤 직업인이며, 또 교직이 타 직업과는 어떤 점이 다른지를 알아보자.
1) 교사와 교직
①교사
교육environment 중 가장 우수한 요인은 교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