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태국 TA오렌지에 무선인터넷(Internet) 플랫폼 공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4 04:26
본문
Download : 200407.jpg
순서
설명
SKT, 태국 TA오렌지에 무선인터넷(Internet) 플랫폼 공급
SKT, 태국 TA오렌지에 무선인터넷 플랫폼 공급
김신배 사장은 “현재 태국 이동통신 시장의 무선인터넷 사용률은 10% 미만이지만, 최근 이동전화 보급율이 33%에 이르는 등 성장기에 접어든 상태이므로 향후 데이터 시장의 잠재력이 큰 것으로 판단된다”며 “무선인터넷 관련한 마케팅 컨설팅과 더불어 싸이월드와 같은 유무선 연계 서비스 사업의 공동 운영 등을 통해 양사가 윈윈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SKT, 태국 TA오렌지에 무선인터넷(Internet) 플랫폼 공급
SK텔레콤(대표 김신배)은 8일 본사에서 태국 GSM 이동통신사업자인 TA오렌지(대표 수파차이 체르바노트)에 네이트 포털플랫폼, 네이트 서비스 解法(솔루션) , 콘텐츠 등을 포괄적으로 제공하는 무선인터넷 플랫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김용석기자@전자신문, yskim@
TA오렌지사는 태국 유선전화 사업자인 트루(TRUE)코퍼레이션의 자회사로 지난 2003년부터 GPRS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21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따
Download : 200407.jpg( 17 )
레포트 > 기타
SKT, 태국 TA오렌지에 무선인터넷 플랫폼 공급
1단계로 네이트 인프라 구축사업이 630만 달러 규모로 진행되며 이후에는 구축된 인프라위에 국내 제공 서비스의 대부분을 도입, 총 계약규모는 2000만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TA오렌지사는 이를 통해 무선인터넷 기술, 운영 노하우 전수는 물론 내년부터 네트워크 게임, LBS(위치기반서비스), VOD(주문형비디오), M커머스 등 첨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은 김신배 SK텔레콤 대표이사(왼쪽) 및 Supachai Chearavanont TA Orange 대표이사가 계약을 체결하는 모습.

또 “이번 계약은 CDMA기반의 무선인터넷 기술이 GSM시장에 진출한 첫번째 example(사례) 로 세계 이동통신의 80% 이상을 구성하고 있는 GSM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해 나갈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다.
사진; SK텔레콤은 8일 오후 태국 GSM 이동통신업체인 TA Orange社에 네이트 포탈플랫폼, 네이트 서비스解法(솔루션) , 컨텐츠 등을 포괄하는 무선인터넷 플랫폼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1단계로 6백30만불 규모를 공급키로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