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04 05:08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매슬로우(Maslow)의.hwp
내용이론에는 매슬로우의 욕구단계
5)5단계 자아 정체감과 역할혼란 (12~18세)
인간행동과 사회環境, 최옥채외 3인, 양서원 ,2011년
이 있따....(이하 생략(省略))
충족과 동기부여간에 직접적인 인과관계를 인정하고 동기를 유발하는 욕구
3)3단계 주도성과 죄의식 (4~5세)
%EB%A7%A4%EC%8A%AC%EB%A1%9C%EC%9A%B0(Maslow)%EC%9D%98-9132_01_.jpg)
%EB%A7%A4%EC%8A%AC%EB%A1%9C%EC%9A%B0(Maslow)%EC%9D%98-9132_02_.jpg)
%EB%A7%A4%EC%8A%AC%EB%A1%9C%EC%9A%B0(Maslow)%EC%9D%98-9132_03_.jpg)
%EB%A7%A4%EC%8A%AC%EB%A1%9C%EC%9A%B0(Maslow)%EC%9D%98-9132_04_.jpg)
%EB%A7%A4%EC%8A%AC%EB%A1%9C%EC%9A%B0(Maslow)%EC%9D%98-9132_05_.jpg)
설명
박아청(2010).「에릭슨의 인간이해」. 교육과학사.
기이론, Mcgregor의 XY이론, Herzerg의 욕구충족 2개요인이론 등이 있따
문선모 저(2010), 교육심리학의 이해, 양서원
본문일부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2)2단계 안정 욕구
6)6단계 친밀감과 고립 (20~40세)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3.매슬로우 동기위계설의 의미 및 평가
동기(動機, motivation)란 인간이나 동물로 하여금 어떤 목적을 향하여 특정
목차
부영호,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 광주가톨릭대, 2006
과 방향이 포함된다. 동기는 어떤 특정한 목표를
향해 에너지를 동원하는 것이며, 이러한 힘의 작용에는 반드시 역동적 측면
조대봉(역)(1992). 인간의 동기와 성격. 서울: 교육과학사
방통대 교수님이 좋아하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시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설, Murray의 명시적욕구이론, Alderfer의 ERG이론, Mcclelland의 성취동
1)1단계 생리적 욕구
과정이론에는 Vroom의 동기기대이론, Perter & Lawler의 업적만족이론 등
4)4단계 근면성과 열등감 (6~11세)
Download : (교육심리학)매슬로우(Maslow)의.hwp( 70 )
2.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이훈구(역)(1983). 성격심리학. 서울: 법문사.
서지사항
3.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의 의미와 평가
1.동기부여 이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의 내용 규명에 중점을 두는 이론이다.^^
*참고
순서
5)5단계 자아실현 욕구
2.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매슬로우의동기위계설,매슬로우의동기위계설에대해설명하시오,에릭슨의성격발달8단계설,에릭슨의성격발달8단계설에대해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을논하시오
8)8단계 자아통합과 절망 (60세~)
1)1단계 기본적 신뢰와 불신 (0~1세)
이성진, 박성수(1999). 교육심리학. 서울: 방송대출판부.
韓國放送通信大學校 교수님이 좋아하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시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7)7단계 생산성과 자아탐닉 (40~60세)
3)3단계 사회적 욕구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1.동기부여 이론
2)2단계 자율성과 의심 (2~3세)
4.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다.
4)4단계 존경의 욕구
동기이론에는 크게 내용(욕구)이론과 과정이론이 있따 내용이론은 욕구의
1.성격발달이론
한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상태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