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회학]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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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04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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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산, 권력, 지위들에 있어서 다르다. 인간평등의 사상이 자리 잡았다. 만약 모든 사람이 자신의 계층상의 위치를 위식하고 있고 각 층에 속한 사람들이 동일한 정치적, 경제적 목적의식을 가지고 있으면 그 사회는 계층상으로 각기 다른 동류의식을 가진 집단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내용정리(整理)
3.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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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2. 교육의 기능
1. 계층과 사회이동
근대시민(Citizen)사회가 등장하면서 사람은 누구나 동등한 존재라는 신념이 지배하였다. 인간은 누구나 스스로에 대한 주인이며, 인간과 인간 사이에 본질적인 상하가 있을 수 없다고 믿기 시작하였다. 마르크르주의적 사회theory 가들에게 있어서 사회계급은 매우 중요한 개념(槪念)이다. 이런 경우에 계급사회라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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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내용정리
1. 계층과 사회이동





설명
[교육사회학] 제 6장 교육과 사회평등
인간사회는 마을 같은 작은 단위든 국가 같은 큰 단위든 구성원들의 상대적위치가 동일하지 않다. 개인들이 지니고 있는 갖가지 사회적 요소에 의하여 이루어진 층을 사회계층이라 부른다. 과연 교육은 사회를 평등하게 만들 수 있을까?
교육과 사회평등, 교육사회학
다. 실제로는 학자들이 사회 theory 적 배경에 따라 어떤 사람들은 사회계층을, 또 어떤 사람들은 계급을 즐겨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