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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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04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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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닌텐도 경영혁신.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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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큰 회사 중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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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DS’와 가정용 게임기 ‘Wii’의 출시를 계기로 게임 시장에서 1위 탈환
4. 경영혁신 배경
시장에 안주하지 않는 파괴적 혁신으로 시장 선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남녀 노소 누구나 가족 모두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기
설명
5. 경영혁신 전략(戰略)
www.fnnews.com
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 - 토리 차르토프스키, 박희라 역, 더난출판, 2006
[참고 ]
www.kotra.or.kr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대한 A+ PPT [참고자료] www.nintendo.co.kr www.scek.co.kr www.kotra.or.kr www.software.or.kr www.kiet.re.kr www.kobaco.co.kr www.dcnews.in www.dt.co.kr www.fnnews.com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린 마케팅 - 신용필, 전동균, 거름, 2008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재미의 비즈니스(경제학으로 본 게임 산업) - 허준석, 책세상, 2006 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 - 토리 차르토프스키, 박희라 역, 더난출판, 2006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3. SWOT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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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21개의 자회사, 9개의 계열회사를 전세계적으로 거느린 비디오 게임 전문 글로벌 기업
7. 결론 및 시사점
www.dt.co.kr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instance(사례)





Download : 닌텐도 경영혁신.ppt( 80 )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instance(사례)에 대한 A+ PPT
(이전 닌텐도 게임기의 코드명은 Project Reality, Dolphin 등)
재미의 비즈니스(경제학으로 본 게임 산업) - 허준석, 책세상, 2006
www.nintendo.co.kr
새로운 게임기의 코드명을 Revolution으로 명명 후 개발
2. environment(환경) analysis
www.kiet.re.kr
1994년 SONY의 PlayStation 출시로 인해 계속된 시장 실패
1. Nintendo intro
과거 SEGA와 함께 게임 시장을 양분
6. 경영혁신 성과
순서
린 마케팅 - 신용필, 전동균, 거름, 2008
소니 마케팅, 경영혁신성공방안, 경영혁신성공사례, 위기관리사례분석, 브랜드 스토리
www.scek.co.kr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