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정신건강론(과제) > bttimes4 | bttimes.co.kr report

정신건강론(과제) > bttimes4

본문 바로가기

bttimes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정신건강론(과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5 00:04

본문




Download : 정신건강론(과제).hwp




법적인 견지에서 학교폭력을 규정한다면, 학교폭력은 비행의 하나로서 사람에 대하여 불법적인 유형력을 행사하는 행위로 규정될 수 있다 즉, 학교폭력은 학생들의 개인적 characteristic(특성), 좌절감, 학교내외의 사회적 요인들에 의해 유발되는 범죄적 characteristic(특성)은 가진 행위,
자신보다 신체적 심리적으로 약한 위치에 있는 학생에게 가해지는 위협이라고 할 수 있다
비행으로서의 학교폭력은 도덕적 혹은 교육적 관점이 아니라 형사법적인 관점에서 파악되며 법적인 책임이 있는 가해 학생에 관련되어는 응분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
학교폭력은 정신 육체측면에서 강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지속적 가해행위가 이루어지고, 초등학교로 연소화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2. 학교폭력의 유형

1) 집단이 지속적으로 폭행하는 경우

- 상해, 폭행, 감금, 협박 등의 행위를 교내외에서 학생들 간에 집단적으로 한 사람에게 계 속…(skip)
정신건강론(과제)_hwp_01.gif 정신건강론(과제)_hwp_02.gif 정신건강론(과제)_hwp_03.gif 정신건강론(과제)_hwp_04.gif 정신건강론(과제)_hwp_05.gif 정신건강론(과제)_hwp_06.gif

정신건강론(과제) , 정신건강론(과제)인문사회레포트 , 정신건강론



정신건강론(과제)




설명


정신건강론,인문사회,레포트


순서

Download : 정신건강론(과제).hwp( 97 )



다.
정신건강론(과제)


레포트/인문사회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호로그램과 견해 제시


1. 학교폭력의 槪念

폭력이란 불법부당한 방법으로 물리적인 강제력을 행사하는 사람의 내외적 모든 행동을
나타내는 포괄적인 행동으로, 靑少年(청소년) 폭력의 범위를 보면 사람의 신체에 대한 힘의 행사뿐
아니라 폭언이나 성희롱, 질서위반 등 심리적인 불쾌감까지도 폭력으로 생각할 수 있다
즉, 靑少年(청소년) 폭력이란 자기보다 약한 처지에 있는 상대에게 불특정 다수의 학생이 남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신체적심리적인 폭력을 반복하여 행하거나 심각한 공격을 가하는 문제 행동으로 定義(정의)할 수 있다
학생의 범죄에 관련되어는 비행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비행은 도덕적 槪念이 아니라 법적 槪念이다. 비행은 비도덕적 행위가 아니라 어디까지나 실정법 위반행위로서 가벌성이 있는 행위이다.
일정한 요건을 갖춘 경우 학교폭력은 교육문제가 아니라 법적문제로 간주되어야 하며, 이 경우 학교폭력은 교육적 견지가 아니라 형사법적 견지에서 취급되어야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