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의 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1 12:56
본문
Download : 마케팅관리의 과정.hwp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marketing 관리의 과정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整理) 한 資料.
marketing 관리과정(marketing management process)은 일반적으로 戰略적 계획과 marketing 계획부문으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다. 기업사명의 정의(定義)란 곧 사업영역을 규정하는 일이다.
자료제목 : 마케팅관리의 과정 마케팅관리의 과정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戰略적 계획은 기업사명의 정의(定義), 기업목표(goal)의 설정, 사업포트폴리오의 分析, 성장戰略의 수립 순으로 이루어지며, marketing 계획은 시장기회의 分析, 표적시장의 선정, marketing 믹스의 개발, marketing 프로그램(program]) 의 실행 및 통제로 구성되어진다. 사명은 흔히 제품 ․ 기술 ․ 고객집단 ․ 고객욕구 등에 입각해서 정의(定義)된다. 경영목표(goal)를 설정할 때는 실현가능한 목표(goal)를 설정해야 하고,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가능하면 계량적으로 표현하고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marketing 관리의 과정
설명
Download : 마케팅관리의 과정.hwp( 74 )
순서
戰略적 계획이란 조직의 목표(goal)와 능력을 change(변화)하는 環境에 적합 시키며 유지하기 위한 관리과정으로서 기업 전체적인 관점에서 이루어지는 장기적 계획이다.
성장戰略을 수립하는 데는 그림에 있는 것과 같은 제



마케팅관리의 과정
data(資料)タイトル(제목) : 마케팅관리의 과정
<그림> marketing 관리의 과정
마케팅관리의 과정
기업의 사명은 구체적 경영목표(goal)로 전환되어야 하고 모든 경영자는 목표(goal)에 의한 관리를 수행해야 한다. 사업포트폴리오 分析은 회사 내 각 사업의 현재위치를 分析 ․ 평가하는 방법으로 제품포트폴리오 관리기법과 유사하다.
<마케팅관리의 과정>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다. 이와 같은 일련의 marketing 관리과정에 대한 설명(說明)은 다음과 같다.
資料명 : marketing 관리의 과정
경영목표(goal)는 일반적으로 매출액 ․ 이익 ․ 시長點유율 등에 입각하여 설정되어진다. <마케팅관리의 과정>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A+ 과제課題물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명을 정의(定義)하는 데 있어서 우리는 화장품을 만드는 회사다라는 식의 제품 槪念에 입각한 사명정의(定義)보다는 環境의 change(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우리 회사의 사명은 인간의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것이다라는 식의 고객욕구에 따른 사명정의(定義)가 보다 바람직하다.
마케팅관리의 과정에 대한 레포트(report) data(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