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학습조직의 의의와 등장배경 및 종류, 구축環境과 요건, 학습조직 추진事例 > bttimes4 | bttimes.co.kr report

학습조직의 의의와 등장배경 및 종류, 구축環境과 요건, 학습조직 추진事例 > bttimes4

본문 바로가기

bttimes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습조직의 의의와 등장배경 및 종류, 구축環境과 요건, 학습조직 추진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3 11:49

본문




Download : 학습조직의 의의와 등장배경 및 종류, 구축환경과 요건, 학습조직 추진사례.hwp




한마디
로 끊임없이 학습하는 조직만이 살아남는다는 전제하에 어떻게 하면 그러한
조직 이 될 수 있을까에 몰두하는 경영 이론(理論)이다.
1980년대 말 미국 MIT대학의 센게(Senge) 교수에 의해 처음으로 제시된
학습조직은 조직도 개인과 마찬가지로 지식과 정보에서 힘을 발휘한다고 전제
한다.





Download : 학습조직의 의의와 등장배경 및 종류, 구축환경과 요건, 학습조직 추진사례.hwp( 81 )




학습조직의%20의의와%20등장배경%20및%20종류,%20구축환경과%20요건,%20학습조직%20추진사례_hwp_01.gif 학습조직의%20의의와%20등장배경%20및%20종류,%20구축환경과%20요건,%20학습조직%20추진사례_hwp_02.gif 학습조직의%20의의와%20등장배경%20및%20종류,%20구축환경과%20요건,%20학습조직%20추진사례_hwp_03.gif 학습조직의%20의의와%20등장배경%20및%20종류,%20구축환경과%20요건,%20학습조직%20추진사례_hwp_04.gif 학습조직의%20의의와%20등장배경%20및%20종류,%20구축환경과%20요건,%20학습조직%20추진사례_hwp_05.gif 학습조직의%20의의와%20등장배경%20및%20종류,%20구축환경과%20요건,%20학습조직%20추진사례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학습조직의,의의와,등장배경,및,종류,구축환경과,요건,학습조직,추진사례,사범교육,레포트
설명

학습조직의 의의와 등장배경 및 종류, 구축環境(환경)과 요건, 학습조직 추진instance(사례)

목차

학습조직

Ⅰ. 의의

Ⅱ. 등장배경

1. 급격한 環境(환경)change(변화)에 따른 기업의 능력 중시
2. 배우는 文化(문화)는 文化(문화)의 체질화 必要性
3. 급격한 기술change(변화)로 인한 학습의 必要性

Ⅲ. 학습조직 구축요건

Ⅳ. 학습조직을 구축하기 위한 環境(환경)

1. 비전설정
2. 조직 내에 새로운 가치체계 설정
3. 문제해결 프로세스의 확립
4. 새로운 리더의 역할 정립

Ⅴ. 학습조직의 종류

1. 아지리스와 숀의 학습분류
1) 단일고리학습
2) 이중고리학습
2. 풀머의 학습분류
1) 유지보수 위주의 학습
2) 충격학습
3) 예측학습
3. 풀머의 학습조직 분류
1) 독재자형 학습조직
2) 자율학습조직
3) change(변화)관리 학습조직
4) 未來(미래)창조 학습조직

Ⅵ. 학습조직의 방법론

1. 시스템적 사고
2. 사실에 입각한 학습
3. 세계관의 확장
4. 갈등을 ...

학습조직의 의의와 등장배경 및 종류, 구축環境(환경)과 요건, 학습조직 추진instance(사례)



목차

* 학습조직

Ⅰ. 의의

Ⅱ. 등장배경

1. 급격한 環境(환경)change(변화)에 따른 기업의 능력 중시
2. 배우는 文化(문화)는 文化(문화)의 체질화 必要性
3. 급격한 기술change(변화)로 인한 학습의 必要性

Ⅲ. 학습조직 구축요건

Ⅳ. 학습조직을 구축하기 위한 環境(환경)

1. 비전설정
2. 조직 내에 새로운 가치체계 설정
3. 문제해결 프로세스의 확립
4. 새로운 리더의 역할 정립

Ⅴ. 학습조직의 종류

1. 아지리스와 숀의 학습분류
1) 단일고리학습
2) 이중고리학습
2. 풀머의 학습분류
1) 유지보수 위주의 학습
2) 충격학습
3) 예측학습
3. 풀머의 학습조직 분류
1) 독재자형 학습조직
2) 자율학습조직
3) change(변화)관리 학습조직
4) 未來(미래)창조 학습조직

Ⅵ. 학습조직의 방법론

1. 시스템적 사고
2. 사실에 입각한 학습
3. 세계관의 확장
4. 갈등을 통한 학습

Ⅶ. 학습조직 추진instance(사례)(미국 3M)
* 학습조직

1. 의의

학습조직이란 급변하는 경영環境(환경) 속에서 승자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조직구
성원 모두가 자신들이 달성하고자 하는 결과를 얻기 위하여 내부능력을 끊임
없이 키우는 조직, 새롭고 포괄적인 사고가 권장되는 조직, 함께 학습하는 방
법을 끊임없이 배우는 조직, 즉 학교의 모습을 지녀야 한다는 것이다. 센게 교수의 주장은 배우는 능력의 부족은 어린이들에게는 불행한 일로
그치지만 조직에 있어서는 치명적인 것으로 봄으로써 the twenty-first century 경쟁력이 단지
상품의 질보다는 지식창출과 지식의 생산력에 좌우되는 만큼…(To be continued )



학습조직의 의의와 등장배경 및 종류, 구축환경과 요건, 학습조직 추진사례 , 학습조직의 의의와 등장배경 및 종류, 구축환경과 요건, 학습조직 추진사례사범교육레포트 , 학습조직의 의의와 등장배경 및 종류 구축환경과 요건 학습조직 추진사례
순서


학습조직의 의의와 등장배경 및 종류, 구축環境과 요건, 학습조직 추진事例
학습조직의 의의와 등장배경 및 종류, 구축環境과 요건, 학습조직 추진事例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