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인간론리포트 아담죄의 전이 / 인간론 아담 죄의 전이과 목 인간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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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5-02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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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아담, 하와는 뱀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하나님의 명령을 불순종하여 선악과를 따먹음으로 인하여 죄를 짓고, 죄의 삵...
다. 아담이 하나님에 대하여 불순종의 책임 소재를 물으시는 질문이라고 볼 수 있다.
인간론 아담 죄의 전이 과 목 인간론 교 수 최홍석 교수 학 번 2...
참 고 문 헌 14
6. 죄의 내적 속성 6
III. 죄의 성경적 定義(정이) 4
제 출 일 2001. 11. 28
II. 죄의 定義(정이) 2
교 수 최홍석 교수
V. 결 론 13
성경에 「아담아 네가 어디 있느냐」하신 하나님의 불으심은 아담의 소재를 몰라서 물으신 물음이 아닌 것이다.
2. 죄의 절대성 4
I. 서 론
1.歷史(역사)적 개관 7
2. 죄의 보편성 9
제 목 차 례
학 번 200122098
5. 죄의 거함 6
I. 서 론 2
IV. 죄의 전이 (Transmission) 6
아담 죄의 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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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인간론리포트 아담죄의 전이 / 인간론 아담 죄의 전이과 목 인간론
1. 죄의 성격 2
3. 죄의 관련성 5
제 출 자
2. 죄의 구분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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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1. 악의 구체적인 형식 4
인간론
인간론 아담 죄의 전이 과 목 인간론 교 수 최홍석 교수 학 번 2...
총 신 대 학 교 신 학 대 학 원
3. 아담의 죄와 인류의 죄와의 관계 10
설명
과 목 인간론
[기독교] 인간론리포트 아담죄의 전이 / 인간론 아담 죄의 전이과 목 인간론
4. 죄의 부패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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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의 대표인 아담이 행위언약을 어김으로써 모든 인간은 죄의 상태하에 있게 되었다. 그 아담이 지은 죄의 定義(정이) 이란 이원론적으로는 죄를 육체로부터 스타트된 것으로 보고, 유한론적으로는 선이 없거나 결핍된 상태로, 스피노자는 착각의 결과로 죄의식이 생기는 것으로 보며, 슐라이에르마허는 하나님께 대한 자아의 열등의식으로, 진화론자는 인간에게 남아있는 동물적 열등한 성벽으로 죄를 파악하나 이는 잘못되었거나 총체적인 측면에서 죄를 파악하지 못한 것이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말에는 정녕 죽으리라(창2 17). 이 말씀은 무죄하여 영성이 살아있는 아담에게 죽으리라는 말씀을 하신 것이다. 이는 구약 성경 전체를 대표하는 말씀이라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