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라클vsMS, 기업용 정답 자존심 싸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3 17:05
본문
Download : 02112.gif
**계=1830 / 2108
한국오라클vsMS, 기업용 솔루션 자존심 싸움
또 마이크로소프트가 시장 1위를 고수하고 있는 그룹웨어(제품명 익스체인지)분야를 겨냥해 ‘오라클 콜래버레이션 스윗 2’를 익스체인지보다 50% 가량 저렴하게 공급키로 했다. 이 회사는 콜래버레이션 스윗 2의 1인당 총소유비용(TCO)체계를 110달러에 맞춰 익스체인지(455달러) 고객의 대체(윈백)수요를 유도할 계획이다.
한국오라클vsMS, 기업용 정답 자존심 싸움
#구분=오라클 9i 데이터베이스 / MS SQL서버2000
또한 본사 차원에서 ERP기업인 그레이트플레인스와 CRM업체인 네비전을 잇따라 인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기반이 마련됨에 따라 내년부터 오라클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통합(ERP+CRM+SCM)解法(솔루션) 인 ‘E비즈니스 스윗’에 대한 공세를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오라클vsMS, 기업용 정답 자존심 싸움
초대형 소프트웨어기업으로서 닷넷(.NET)을 내세워 차세대 정보기술(IT) 패러다임의 한 축을 차지한 마이크로소프트가 적자를 불사하며 오라클의 텃밭인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산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가 SQL서버2000에 윈도2000서버, 익스체인지(그룹웨어) 등을 묶어 국내 중소기업용 DBMS시장에서 지난해에만 1600카피를 판매하는 등 전체 DBMS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20%대로 끌어올린 것에 대한 견제로 풀이된다 연간 매출 3000억원 이상의 대기업을 주로 공략해온 한국오라클이 중견·중소기업으로 영업대상을 넓혀 마이크로소프트와 경량형 DB解法(솔루션)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레포트 > 기타
<표>오라클과 MS의 사용자 수 5명의 DB시스템 구축비용 비교(단위:달러)
한국오라클vsMS, 기업용 솔루션 자존심 싸움
<이은용기자 eylee@etnews.co.kr>
◇한국오라클의 반격=우선 시advantage(장점) 유율 1위 분야인 DB컴퓨팅에 대한 수성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를 위해 SQL서버2000의 고객을 확대하고 익스체인지의 시장지배력을 강화하며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분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산하는 데 주력키로 했다.
특히 세계 소프트웨어시장을 주도하는 두 업체의 자존심을 건 싸움이 가격인하로 이어지면서 기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시장질서에 적지 않은 影響을 미칠 展望이다.
Download : 02112.gif( 79 )
마이크로소프트는 앞으로 자사의 강점인 차세대 IT 플랫폼(.NET)을 중심으로 웹서비스에 걸맞은 제품공급체계를 갖춰 나갈 계획이다.
설명
*업그레이드비용=225 / 373
이에 맞서 한국오라클도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세가 본격화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DB)컴퓨팅, 전사적자원관리(ERP), 고객관계관리(CRM), 그룹웨어 등에 대한 역공세를 스타트했다.
*사후관리비용(건당)=105 / 245
*라이선스비용=1500 / 1490
순서
한국오라클과 (주)마이크로소프트가 기업용 解法(솔루션) 시장에서 격돌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가 저가·경량형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인 ‘SQL서버2000’을 내세워 기업용 DBMS시장을 잠식하기 스타트하자 SQL서버2000보다 저렴한 가격정책을 수립하고 역공에 나섰다. 표참조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략=일단 SQL서버2000의 신규 고객별로 가장 효율적인 구축 시뮬레이션을 전개함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 오라클의 DB컴퓨팅 가격인하에 상응하는 수준으로 가격을 조정하는 방안(方案)을 고려하고 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