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질적연구와 양적연구의 비교 > bttimes4 | bttimes.co.kr report

질적연구와 양적연구의 비교 > bttimes4

본문 바로가기

bttimes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질적연구와 양적연구의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12 03:32

본문




Download : 질적연구와 양적연구의 비교.hwp




순서
,법학행정,레포트

Download : 질적연구와 양적연구의 비교.hwp( 19 )




질적연구와 양적연구의 비교




설명
레포트/법학행정
질적연구와%20양적연구의%20비교_hwp_01.gif 질적연구와%20양적연구의%20비교_hwp_02.gif 질적연구와%20양적연구의%20비교_hwp_03.gif 질적연구와%20양적연구의%20비교_hwp_04.gif 질적연구와%20양적연구의%20비교_hwp_05.gif 질적연구와%20양적연구의%20비교_hwp_06.gif

질적연구와 양적연구의 비교자료입니다. 따라서 이것은 교육현상에 대한 가설적 지식의 진위에 관한 신뢰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연구자가 관심을 갖고 있는 행동이 순식간에 일어나는 경우 활용하면 효과(效果)적이다.




다. 연구 설계의 유형

2. 인과관계의 속성

3. 통계에 대한 이해
가. 통계적 analysis 방법과 도구
나. 통계적 analysis 방법을 사용하는 조건
다.
질적연구와양적연구의비교

질적연구와 양적연구의 비교data(자료)입니다. 특히 주의할 점은 observation자의 기대이다.질적연구와양적연구의비교 , 질적연구와 양적연구의 비교법학행정레포트 ,






Ⅰ. 질적 연구방법

1. 질적 연구란?
2. 질적 연구의 일반적 속성
3. 질적 연구의 방법
4. observation자의 역할

Ⅱ. 양적 연구방법

1. 양적 연구설계
가. 양적 연구 설계의 속성과 특징
나. 실증적 연구를 위한 Krathwohls`s의 탐구과정에 대한 모형
다. 연구를 수행하는 동안 observation자로서의 역할만 수행한다. 질적연구방법과 양적연구방법의 개념과 특성, 연구방법 등을 살펴본 후 질적연구와 양적연구의 비교를 도표로 정리했습니다.
3) 참여자로서의 observation자 역할 : 연구자가 자신을 연구자로 규정하고 자신을 observation하는 집단의 성원으로 가정하지 않는다.
나. observation자 효과(效果)
1) observation자의 참여는 피observation자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나? : 연구자가 자신의 신분을 감추지 않았을 때, 연구대상자의 역할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피observation자는 호기심을 갖게 되고, 일상적 행동과 다른 행동을 할 수도 있다아 피observation자의 행동이 연구자의 의도에 영향을 받게 된다
2) observation자 편견의 통제 방법 : observation자가 아무리 객관적으로 되려고 노력해도 observation 결과에 어느 정도 observation자의 편견이 개입하게 되므로 편견을 통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질적연구방법과 양적연구방법의 개념과 characteristic(특성), 연구방법 등을 살펴본 후 질적연구와 양적연구의 비교를 도표로 요약했습니다.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통계 analysis 결과의 의미

4. 측정(測定) 치의 유형

Ⅲ. 질적연구와 양적연구의 비교

1) 완전한 참여자의 역할 : observation 대상자는 아무도 연구자의 존재를 알지 못한다. 그 집단의 일원이 되어 행동하는 것이 목표(目標)가 되며 윤리적인 問題點을 내포한다.
4) 완전한 observation자의 역할 : 완전한 참여자와 정반대 역할 수행 연구 대상에 가장 적게 영향을 미친다. 다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3) 녹음기와 비디오 테이프 사용 : 참여 observation과 비참여observation의 중요한 난제는 실제로 일어나는 많은 사실을 observation자가 놓칠 수 있다는 점이다.
2) observation자로서의 참여자 역할 : 연구자는 연구하는 집단의 활동에 충분히 참여하나 연구자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한다.
실증적 연구는 가설적 지식을 검증할 수 있는 증거를 제…(생략(省略))
여러모로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Ⅱ. 양적 연구방법

교육행정에 과한 연구를 수행할 때, 연구자가 연구문제나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공인된 연구 방법으로서 교육에 대한 과학적 탐구를 위한 실증적 접근에 뿌리를 두고 있다아

1. 양적 연구설계
가. 양적 연구 설계의 속성과 특징
교육연구의 궁극적 목적은 교육현상에 대하여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고자 하는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