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1 13:26
본문
Download : 스타벅.pptx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인터넷(Internet)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스타벅스,마케팅,별다방,경영경제,레포트
다.
스타벅스 marketing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리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리포트입니다.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많은도움될겁니다^-^ , 스타벅스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스타벅스 마케팅 별다방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Task 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기업 紹介(소개)
STP
마케팅 믹스 전략(戰略)
1.제품 전략(戰略)
2.유통전략(戰略) (Place)
3.가격전략(戰略)
4.촉진전략(戰略) (Promotion)
제안
conclusion
_SLIDE_1_
스타벅스 마케팅 전략(戰略)
_SLIDE_2_
기업 紹介(소개)
스타 벅스의 의미
-멜빌의 소설 모비딕에나오는 1등 항해사의 이름으로 부터 유래(由來)
회사의 설립
1971년 제럴드 볼드윈(Gerald Baldwin)과 고든 보커(Gordon Bowker),
지브 시글(Zev Siegl)이 미국 시애틀에 커피 판매점 스타벅스를 설립했다.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회사 연혁
1971년 - 미국 시애틀의 파크 플레이스 마켓에 스타벅스 커피점을 오픈
1982년 -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 마케팅을 담당, 시애틀의 고급 래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여 대성공.
1987년 - 하워드 슐츠 회장이 스타벅스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퍼레이션을 설립.
1992년 - 스타벅스를 SBUX의 이름으로 나스닥에 최초상장(165개 지점)
1996년 ? 스타벅스의 첫 해외진출(日本(일본))
1997년 - 우리나라 ㈜신세계와 라이선스 체결. ㈜스타벅스 코리아 설립.
1999년 - 스타벅스 국내 1호점 이대점 오픈.
2009년 ? 한국 스타벅스 국내 300호점 오픈.
_SLIDE_3_
STP
Body
S
2. 성별
여성
남성
1. 연령대
10대취향
20대취향
30대취향
40대취향
50대취향
T
1. 20대~30대
2. 붐비는 장소
P
1. 고객 만족
2. 고객 편의
_SLIDE_4_
1.제품 전략(戰略)
커피의 전문성과 고급화 전략(戰略) 에 집중
?
# 커피의 가장 강력한 차별적 요인은 “품질”이라고 인식
커피의 가장 큰 경쟁력은 에스프레소의 커피 맛에 달려 있다고 판단
?
# 제휴시 스타버스는 미국본사에 직원들을 3개월간에 걸쳐 연수 실시
품질, 상품관리, 점포경영, 노하우를 전수 받음
시장과 고객을 세분화하여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
# 여성고객, 전통적으로 단맛을 좋아하는 국내 소비자들…(투비컨티뉴드 )
설명
Download : 스타벅.pptx( 24 )
많은도움될겁니다^-^
순서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