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교육과 관련하여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에 대하여 설명(說明)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7 14:46
본문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교육과 관련하.hwp
전통적 관점의 지능은 주로 학교 상황에서 요구되는 언어, 수학-논리, 기억력 등의 일반적 능력으로 평가되고 있지만 Gardner는 지능을 특정한 문화적 상황이나 공동체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요한 산물을 형성하는 능력이라고 定義(정의)하면서 전체적인 일반 지능을 가정하고 있는 기존 지능의 관념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과학교육과 관련하여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에 대하여 說明(설명) 해 보겠다.
2) 다중지능理論(이론)에 기초한 과학적 태도
1) 다중지능理論(이론)에 기초한 과학적 문제해결력
4) 대인관계 지능
4. 아동과학교육에서 다중지능theory(이론)의 활용 방안(方案)
2) 다중지능theory(이론)에 기초한 과학적 태도
설명
Ⅱ. 본론
4. 아동과학교육에서 다중지능理論(이론)의 활용 대책
5. 시사점
1. 다중지능theory(이론)이란
2) 논리-수학적 지능
1) 언어적 지능
참고한 문헌
Ⅰ. 서론
5. 시사점
2. 다중지능theory(이론)의 영역
Ⅱ. 본론
4) 대인관계 지능
1) 언어적 지능
Ⅲ. conclusion(결론)
1. 다중지능理論(이론)이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교육과 관련하-8483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2/%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A%B5%90%EC%9C%A1%EA%B3%BC%20%EA%B4%80%EB%A0%A8%ED%95%98-8483_01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교육과 관련하-8483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2/%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A%B5%90%EC%9C%A1%EA%B3%BC%20%EA%B4%80%EB%A0%A8%ED%95%98-8483_02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교육과 관련하-8483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2/%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A%B5%90%EC%9C%A1%EA%B3%BC%20%EA%B4%80%EB%A0%A8%ED%95%98-8483_03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교육과 관련하-8483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2/%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A%B5%90%EC%9C%A1%EA%B3%BC%20%EA%B4%80%EB%A0%A8%ED%95%98-8483_04_.jpg)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교육과 관련하-8483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12/%5B%EC%95%84%EB%8F%99%EA%B3%BC%ED%95%99%EC%A7%80%EB%8F%84%5D%20%EC%95%84%EB%8F%99%EA%B3%BC%ED%95%99%EA%B5%90%EC%9C%A1%EA%B3%BC%20%EA%B4%80%EB%A0%A8%ED%95%98-8483_05_.jpg)
2) 논리-수학적 지능
Ⅰ. 서론
Ⅲ. 결론
5) 자기이해 지능
1) 다중지능theory(이론)에 기초한 과학적 문제해결력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교육과 관련하여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다중지능이론이란 2. 다중지능이론의 영역 1) 언어적 지능 2) 논리-수학적 지능 3) 공간적 지능 4) 대인관계 지능 5) 자기이해 지능 3.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아동과학교육 1)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과학적 문제해결력 2)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과학적 태도 4. 아동과학교육에서 다중지능이론의 활용 방안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3. 다중지능理論(이론)에 기초한 아동과학교육
다. 3) 공간적 지능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교육과 관련하여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에 대하여 설명(說明)하시오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교육과 관련하여 가드너의 다중지능理論(이론)에 대하여 설명(說明)하시오
5) 자기이해 지능
순서
2. 다중지능理論(이론)의 영역
가드너,다중지능,다중지능이론,과학교육
Download : [아동과학지도] 아동과학교육과 관련하.hwp( 96 )
bibliography
3) 공간적 지능
3. 다중지능theory(이론)에 기초한 아동과학교육
전통적 관점에서의 지능을 비판하면서 출발한 다중지능theory(이론)은 인간의 지적능력을 이해하는 한 가지 theory(이론)으로서 Howard Gardner에 의해 제안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