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STP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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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3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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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가족단위의 여행을 떠나는 경우가 많으며 외부의 影響에 크게 reaction(반응)한다는 특징이 있다
2. Targeting (目標(목표)시장선정)
표적시장 선정 방법에는 ‘비差別(차별) 화 marketing ’과 ‘差別(차별) 화 marketing ’ 그리고 ‘집중 marketing ’이 있다 그중 저가航空사 사이 가격차이가 적은 상황에서 원가우위에 중점을 두는 비差別(차별) 화 marketing 을 펼치는 것은 무리가 있다 그리고 ‘差別(차별) 화 marketing ’은 다양한 고객을 공략할 수 있으나 그만큼 비용이 과다하게 사용될 수가 있으므로 특정 집단을 강력하게 포지셔닝 할 수 있는 ‘집중 marketing ’을 사용하여 현재 진에어의 주요 고객층을 확실히 구축하도록 할 것이다.
이용목적은 관광,휴가,레저가 가장 많았음.이후로는 비즈니스 출장.
3. Positioning (포지셔닝)
진 에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형태가 없는 무형재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시장의 고객들의 마음에 자리매김 하는 것이 가장…(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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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2) 20-30대 소비자층
사회적으로 가장 활발한 경제활동을 보이는 연령층이기 때문에 航空 이용량이 가장 많은 소비자층이다.
진에어
SWOTanalysis(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1) 10대 소비자층
가격에 민감하고 경제력이 없지만 잠재적 구매력을 가진 소비자층이다.
20대와 30대가 많이 이용하고 있다
소득은 200~400만원 사이가 가장 많음.다음으로는 100이하~200만원이 높음
회사원, 자영업,전문직 등 직업을 가진 사람이 상당수.다음에는 학생.
고객들의 mean or average(평균) 사용빈도는 2~3회로 나타났다. 방학이나 휴가를 이용하여 저렴한 가격에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소비자층과 신규서비스, 航空상품 등에 대한 수용도가 다른 집단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으며 航空사와 소비자간의 접근성이 최대화 된 집단이라고 볼 수 있다
(3) 40-50대 소비자층
안정성과 편리함을 선호하고 경제적으로 가장 강력한 소비자층이다.우선 시장세분화의 각 변수를 요약한 것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