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工學 - 휠 얼라이먼트 측정(測定) 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測定) 하 고, 토우값을 조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4 16:29
본문
Download : 자동차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hwp
캠버(Camber)
라. 캐스터(Caster)
마. 토우(Toe)
바. 킹핀(King Pin)
사. 셋백(Set Back)
3. 실습의 준비 및 절차
가. Escort 7000 (휠 얼라먼트 측정(measurement) 기구)
나. 실습 방법
다.
자동차 工學 - 휠 얼라이먼트 측정(測定) 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測定) 하 고, 토우값을 조정
자동차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 , 자동차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공학기술레포트 , 자동차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
레포트/공학기술
자동차 工學 - 휠 얼라이먼트 측정(測定) 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測定) 하 고, 토우값을 조정
Download : 자동차 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하 고, 토우값을 조정.hwp( 18 )
자동차,공학,-,휠,얼라이먼트,측정기를,이용하여,차량의,휠,얼라이먼트를,측정하,고,토우값을,조정,공학기술,레포트






자동차 工學(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measurement)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measurement)하 고, 토우값을 조정
목 차
1. 실습의 목적
2.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 관련 理論(이론)
가.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란
나.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의 목적 및 필요성(必要性)
다. 후 륜 - 수정 전
라. 후 륜 - 수정 후
5. 실습의 고찰 및 opinion(의견)
가. 실습의 고찰
나. 결 ...
자동차 工學(공학) - 휠 얼라이먼트 측정(measurement)기를 이용하여 차량의 휠 얼라이먼트를 측정(measurement)하 고, 토우값을 조정
목 차
1. 실습의 목적
2.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 관련 理論(이론)
가.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란
나.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의 목적 및 필요성(必要性)
다. 휠 얼라이먼트 시 유의 사항
4. 실습의 최종 결과치
가. 전 륜 - 수정 전
나. 전 륜 - 수정 후
다. 이러한 각도를 수정하…(To be continued )
순서
설명
다. 캠버(Camber)
라. 캐스터(Caster)
마. 토우(Toe)
바. 킹핀(King Pin)
사. 셋백(Set Back)
3. 실습의 준비 및 절차
가. Escort 7000 (휠 얼라먼트 측정(measurement) 기구)
나. 실습 방법
다. 후 륜 - 수정 전
라. 후 륜 - 수정 후
5. 실습의 고찰 및 opinion(의견)
가. 실습의 고찰
나. 결 론
참고 문헌
Wheel Alignment
1. 실습의 목적
차륜을 정렬 시킴으로서 자기 직진성과 접지 성능, 타이어 수명연장 및 연료절감은 물론 차량조정characteristic(특성)이 향상되며 고속 주행시 안전성을 충분히 확보하기 위해서 차량의 캠버, 캐스터, 토우, 킹핀등의 위치를 파악하고 잘못된 것들을 수정하기 위한 實驗(실험)이다. 휠 얼라이먼트 시 유의 사항
4. 실습의 최종 결과치
가. 전 륜 - 수정 전
나. 전 륜 - 수정 후
다.
2.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 관련 理論(이론)
가. 휠 얼라이먼트(Wheel Alignment)란
wheel +align +ment 〓 정렬시키다(똑바로세우다)는 어원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아 차에 장착된 4개의 휠과 타이어는 조종 안정성과 좋은 승차감을 얻기 위하여 여러 가 지 기하학적인 각도를 갖고 있다아 이들 각도의 대표적인 것을 들면 캠버, 캐스터, 토 우 등이 있는데 충격이나 사고, 부품마모, 하체부품의 교환 등에 기인하여 이들 각도 가 變化(변화)되면 주행 중 각종 문제가되는점 을 일으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