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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사슬관리(SCM)의 개요와 성공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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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1 1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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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공급사슬관리(SCM)의 개요와 성공사례]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SCM의 도입배경과 정의, SCM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이유 7가지, SCM의 목적과 구성요소, SCM의 기본 원칙 7가지, SCM구축의 10단계와 추진 유형, SCM 도입 성공사례와 성공요인(월마트, 자라(ZARA))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공급사슬관리(SCM)의 개요와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공급사슬관리(SCM)의 개요와 성공사례



설명
본 reference(자료)는 [공급사슬관리(SCM)의 개요와 성공instance(사례)]에 대해 introduction한 reference(자료)로 SCM의 도입배경과 정의, SCM의 중요성과 당위성이 부각되고 있는 이유 7가지, SCM의 목적과 구성요소, SCM의 기본 원칙 7가지, SCM구축의 10단계와 추진 유형, SCM 도입 성공instance(사례)와 성공요인(월마트, 자라(ZARA))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說明)한 reference(자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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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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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사슬관리(SCM)의 개요와 성공instance(사례)
I. SCM의 도입배경과 정이
1. SCM의 도입배경
2. SCM의 정이

II. SCM의 중요성과 必要性이 부각되고 있는 이유
1. 부가가치의 원천
2. 외부 불확실성의 증대
3. 채찍效果(효과)(Bullwhip Effect)의 심화
4. 대량 고객화(Mass Customization)와 제품 수명주기의 단축
5. 글로벌화에 따른 물류의 복잡성 및 리드타임의 증대
6. 정보기술의 발달
7. 글로벌 경쟁의 심화와 공급사슬 혁신事例의 확산

III. SCM의 목적과 구성요소
1. SCM의 목적
2. SCM의 구성요소

IV. SCM의 기본 원칙 7가지
1. [원칙 1] Intimate customer knowledge
2. [원칙 2] Intimate supply knowledge
3. [원칙 3] Living and dying by the plan”
4. [원칙 4] Cross-silo synchronization
5. [원칙 5] Rapid, reliable fulfillment
6. [원칙 6] Supply chain design
7. [원칙 7] Business reconfiguration management

V. SCM구축의 10단계와 추진 유형
1. SCM구축의 10단계
2. SCM의 추진 유형

VI. SCM 도입 성공事例와 성공요인
1. 미국 월마트의 SCM 도입 성공事例
2. 패션 브랜드 자라(ZARA)


I. SCM의 도입배경과 정이

1. SCM의 도입배경

첫째, 정보기술의 활용과 커뮤니케이션의 확장을 통한 상품개발의 효율성 강화, 상품판매의 효율성 강화, 상품 수송의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다아 둘째,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하여 기업 간 상화 협업시스템을 통한 상품과 서비스의 설계에 재빠르게 reaction response하도록 풀시스템을 구축해 성과를 높일 수 있다아 셋째, 가상조직의 구축과 비즈니스 파트너 간 전략(戰略) 적 제휴를 원활하게 지원해 주어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아 넷째, 공급채널에서 고객의 요구와 니즈의 파악, 생산프로세스 혁신, 효율적인 비즈니스 운영, 시장에서의 원활한 유통전략(戰略) , 제품디자인의 강화, 원재료 조달의 단일화 등을 …(생략(省略))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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