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marketing 포지셔닝 戰略과정(KPC)FF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2 21:04
본문
Download : [마케팅]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과정(KPC)FF.ppt
이 게임에서는 뛰어난 선수만이 살아 남을 수 있다 - Al Ries and Jack Trout, ...
- * -
마케팅 포지셔닝
포지셔닝 방법
포지셔닝 절차
성공적인 포지셔닝 example(사례)
현대의 커뮤니케이션 과잉 사회에서 벌어지고 있는 게임의 이름은 포지셔닝이다. 이 게임에서는 뛰어난 선수만이 살아 남을 수 있다
- Al Ries and Jack Trout, Positioning
- * -
포지셔닝(Positioning)
포지셔닝 : 소비자들을 세분화 시켜서 goal(목표) 로 할 수 있는 특수한 계층을 찾아내어 제품이 그 특정 소비자의 욕구를 어떻게 든 만족시켜 얼마나 그들의 생활형태에 꼭 맞는가를 알려 주는 것
포지셔닝의 본질적인 이해
그것이 경쟁적인 차원에서 제품을 소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差別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marketing ] marketing 포지셔닝 戰略과정(KPC)FF
마케팅,마케팅,포지셔닝,전략과정,KPC,FF,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Download : [마케팅]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과정(KPC)FF.ppt( 29 )
- - 구매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S A D H M N 1. 출판사 이미지 2. 출판사에 대한 믿음 3. 책표지의 디자인 4. 저자의 명성 5. 저자에 대한 믿음 6. 책 내용의 질 7. 학습 편리성 8. 서점 판매원의 권유 9. 주위 사람의 권유 10.서평에서의 호평 [부록3. 구매속성에 의한 포지셔닝] 참조 - - T.G.I Fridays의 포지셔닝(예) 고가, 맛, 높은 질의 서비스 저가 예절, 격식이 필요한 분위기 Fast 고급 레스토랑 TGIF Copyright (c) 2001-2002 by Koo, Cha-Ryong(crkoo@korea.com) - - 마케팅 포지셔닝 포지셔닝 방법 포지셔닝 절차 성공적인 포지셔닝 example(사례) 현대의 커뮤니케이션 과잉 사회에서 벌어지고 있는 게임의 이름은 포지셔닝이다.
그러한 差別화 된 이점이 소비자에게 편익을 주는, 보다 시장가능성이 있는 差別화 요소라야 한다.
시장 포지셔닝의 특징은 시장의 특government 분에 경쟁제품과 差別화 된 우위점과 선정된 소비자 집단의 특定義(정이) 욕구와 제품characteristic(특성)을 결부시키는 것
시장세분화와 포지셔닝 전략(戰略) 은 서로 불가분의 관련성이 존재
소비자의 마음 속에 브랜드 심어주기
- * -
포지셔닝의 종류
제품
포지셔닝
시장
포지셔닝
기업
포지셔닝
소비자
브랜드
포지셔닝
- * -
경쟁우위와 포지셔닝
자사 제품 혹은
브랜드 강점
소비자의 욕구
경쟁 제품
혹은
브랜드
약점
포지셔닝의 위치
(경쟁우위 원천)
* Source : 채서일, 마케팅, 1998.
- * -
포지셔닝의 기준
제품의 가격 : 소비자의 관점에서 본 가격의 중요성
서비스 : 제품과 관련해서 얼마나 많은 서비스가 제공되는가?
기술 : 제품과 관련된 기술이 고객에게 중요한 사항인지의 여부
제품의 용도 : 그 제품이 한 가지 용도로만 사용되는가, 아니면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되는 다용도 제품인가의 여부
품질 : 고객은 제품의 품질을 어느 정도로 중요하게 생각하는가?
유통경로 : 당신의 제품이 고객의 손에 도달할 때까지…(省略)
[marketing ] marketing 포지셔닝 戰略과정(KPC)FF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20마케팅%20포지셔닝%20전략과정(KPC)FF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20%ED%8F%AC%EC%A7%80%EC%85%94%EB%8B%9D%20%EC%A0%84%EB%9E%B5%EA%B3%BC%EC%A0%95(KPC)FF_ppt_01.gif)
![[마케팅]%20마케팅%20포지셔닝%20전략과정(KPC)FF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20%ED%8F%AC%EC%A7%80%EC%85%94%EB%8B%9D%20%EC%A0%84%EB%9E%B5%EA%B3%BC%EC%A0%95(KPC)FF_ppt_02.gif)
![[마케팅]%20마케팅%20포지셔닝%20전략과정(KPC)FF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20%ED%8F%AC%EC%A7%80%EC%85%94%EB%8B%9D%20%EC%A0%84%EB%9E%B5%EA%B3%BC%EC%A0%95(KPC)FF_ppt_03.gif)
![[마케팅]%20마케팅%20포지셔닝%20전략과정(KPC)FF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20%ED%8F%AC%EC%A7%80%EC%85%94%EB%8B%9D%20%EC%A0%84%EB%9E%B5%EA%B3%BC%EC%A0%95(KPC)FF_ppt_04.gif)
![[마케팅]%20마케팅%20포지셔닝%20전략과정(KPC)FF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20%ED%8F%AC%EC%A7%80%EC%85%94%EB%8B%9D%20%EC%A0%84%EB%9E%B5%EA%B3%BC%EC%A0%95(KPC)FF_ppt_05.gif)
![[마케팅]%20마케팅%20포지셔닝%20전략과정(KPC)FF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B%A7%88%EC%BC%80%ED%8C%85%20%ED%8F%AC%EC%A7%80%EC%85%94%EB%8B%9D%20%EC%A0%84%EB%9E%B5%EA%B3%BC%EC%A0%95(KPC)FF_ppt_06.gif)
[마케팅]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과정(KPC)FF , [마케팅]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과정(KPC)FF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마케팅 포지셔닝 전략과정 KPC F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