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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공학개론 - 사물Internet(IoT)에 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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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9 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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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이 필요없는 3차원 디스플레이
IoT(Internet of Things)는 21世紀에 중요한 기술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IoT는 다양한 네트워크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치들 간의 인터넷 연결성을 제공하여
이 글에서는 IoT의 정이 및 트렌드를 살펴봄으로써, IoT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자 한다.
가. SKT의 스마트 팜 서비스

있는 개방형 USN 서비스 플랫폼 구축과 USN 기술을 의식하지 않고 누구나가 쉽게



3. IoT트렌드 ………………………………………………·…·…· 3
다. LG U+의 지능형 관제 서비스

2. IoT의 정이
3) future(미래)를 바꿀 신기술····································· 5
1. 개요 ………………………………………………………·…… 1
IoT(Internet of Things)는 지능화된 사물들이 연결되어 형성되는 네트워크상에서


사물인터넷을 이루는 주요 3대 기술은 센싱 기술, 유무선 통신 및 네트워크 인프라 기술
컴퓨터 공학개론,사물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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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인프라로 정이할 수 있다. 건강관리, 기상정보 등의 서비스와 같은 생활밀착형 정보처리를
가. 생각만으로 움직이는 컴퓨터 인터페이스
이용되고 있으며, 그 중요성은 나날이 부각되고 있다.






IT 메이저 기업과 기발한 아이디어를 토대로 다양한 IoT 기기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및

그리드 등 매우 다양하다.순서
나. KT의 스마트 홈 서비스
특히 컴퓨터 융합과 IoT의 발전으로 인간이 편리하고 윤택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2. IoT의 개념(槪念) ………………………………………………·…·… 1
1) 정의(定義)
지금까지 구축해온 방대한 USN 인프라를 누구나가 쉽게 설치, 접근, 개발, 이용할 수
다.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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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 1 2. IoT의 개념 ………………………………………………·…·… 1 1) 정의 2) 주요 기술 3. IoT트렌드 ………………………………………………·…·…· 3 1) 적용분야 및 사례……………………………………… 3 가. SKT의 스마트 팜 서비스 나. KT의 스마트 홈 서비스 다.
나.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

벤처기업들은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수준의 다양한 센서를 부착한 IoT,

다.
정보 수집과 상황 자동인식과 같은 시맨틱 IoT 기술이 필요하다. 스크린이 필요없는 3차원 디스플레이 4. IoT 문제점 ····················································· 7 5. 결론 ····························································· 7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간에 상호 소통하고 상황인식 기반의 지식이 결합되어
필요가 있는 것이다. 이미 애플, 구글, 삼성, 소니 등
1. 개요
2) 주요 기술
이들을 활용한 지능적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적 정이 이며,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되고 있다. 그 응용분야는 환경 모니터링, 헬스 케어, 보안 및 감시, 스마트 홈, 스마트

그리고 서비스 인터페이스 기술이다.
설명
IoT 기술은 이미 지능형 정보처리를 필요로 하는 여러 융합 서비스의 주요 핵심기술로
센서를 사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지능형 센서 서비스를 조기 상용화하여 보급 확산시킬
1) 적용분야 및 사례(instance)……………………………………… 3


2) 주요 기술
2) IoT의 future(미래)··············································· 5

이처럼 우리들이 머지않은 미래에 곧 다가올 지능형 사회로 순조롭게 진입하기 위해서는






5. 結論 ····························································· 7
1) 정이
위해서는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세세한 상황change(변화)를 끊임없이 인지하기 위한 환경

4. IoT problem(문제점) ····················································· 7
컴퓨터 공학개론 - 사물Internet(IoT)에 관해
USN(Ubiquitous Sensor Network) 장치를 개발하고 시장에 출시하고 있다. LG U+의 지능형 관제 서비스 2) IoT의 미래··············································· 5 3) 미래를 바꿀 신기술····································· 5 가. 생각만으로 움직이는 컴퓨터 인터페이스 나.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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