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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패션브랜드 ZARA의 성공marketing 전략(strategy)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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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12 0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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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패션브랜드 ZARA의 성공marketing 전략(strategy)analysis(분석)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다시 말해, 의류 제조업체가 특정 브랜드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 판매하는 모든 과정을 일체화해 운영하는 매장을 의미한다. 대리점이나 백화점에 수수료를 줄 필요가 없어 유통비용을 줄일 수 있어 옷이 그만큼 싸지고 소비자가 원하는 옷을 파악해 주문함으로 재고부담이 적으며, 자금의 회전이 원할하다는 advantage을 지니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 자라(ZARA)를 들 수가 있는데, 몇 해 전부…(drop)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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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브랜드 ZARA의 성공마케팅 strategy분석

목 차

Ⅰ. 서 론
- SPA란?
- 우리나라를 축으로한 ZARA의 근황
Ⅱ. 본 론
1. 기업紹介 및 연혁
2. ZARA의 Business Model
3. ZARA의 성공비결
① 디자인과 가격경쟁력
② 시장기반 마케팅 strategy
③ Value Chain
④ 신속반응 시스템 QR(Quick Response)
⑤ 패스트 패션으로서의 ZARA
Ⅲ. 결 론

참고자료(data)

Ⅰ. 서 론
최근 매장이 대형화되면서 의류업체 등이 종전 프렌차이즈 형태에서 직영점 체제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패션전문점 확산과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직영 또는 반 직영 체제의 유통망 SPA(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형태의 점포가 거리를 덮고 있다

SPA란?
미국 청바지 회사 갭이 1986년 도입한 정의(定義) 으로서, `전문점`(speciality retailer)과 ‘자사상표’(private label) 및‘ 의류(apparel)라는 의미를 합친 합성어로 굳이 변역하자면 “제조 직매형 의류전문점”이라고 할 수 있다 즉 고객반응을 토대로 철저하게 팔릴 수 있는 상품만을 단기간에 기획개발에서부터 자사의 라벨에 의한 생산과 모든 소매활동에 이르기까지 일괄된 시스템을 전개하는 기업을 말한다. 판매는 소규모 대리점에 맡기지 않고 대형매장을 직영하는 방식으로 해결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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